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장진영, 박주현, 전당원 투표에 대한 찬반 놓고 날선 공방

장진영, 당원들 결정을 따르는게 의무.....박주현, 분당책임, 합당파, 당권파에 있다.

김진혁 기자 | 기사입력 2017/12/29 [12:13]

장진영, 박주현, 전당원 투표에 대한 찬반 놓고 날선 공방

장진영, 당원들 결정을 따르는게 의무.....박주현, 분당책임, 합당파, 당권파에 있다.

김진혁 기자 | 입력 : 2017/12/29 [12:13]

 장진영 국민의당 최고위원과 박주현 최고위원이 29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당 최고위원회의에서 현안에 대한 논의없이 안철수 대표 재신임 전당원 투표에 대한 찬반 공방만 오갔다.

국민의당은 지난 27~28일 중앙선거관리위원회의 케이보팅(온라인 투표)을 통해 전당원 투표를 진행했다. 최종 투표율은 17.63%을 기록했다. 국민의당은 이날부터 30일까지 ARS 투표를 이어간 뒤 31일 오전 10시께 투표 결과를 발표할 계획이다.

 

이날 장진영 최고위원은 모두발언을 통해 "이번 전당원 투표는 반대 측의 아주 강력한 투표 거부 운동이 있었음에도 지난 8월 전당대회 때 보다 같은 시간 대비 1%p 높은 투표율을 기록한 것은 매우 큰 의미가 있다고 평가한다"며 "국민의당 당원들이 당의 주인이 누구인지 보여주기 위해 일어선 것이라 본다"고 말했다.

 

장 최고위원은 "투표결과가 어쨌든 간에 당의 주인인 당원들 결정을 따르는게 의무다"며 "투표결과를 받아들이고 꺠끗하게 승복해야한다. 만일 찬성여론이 높을 경우 안 대표도 원내의원들 설득에 최선을 다할 것을 거듭 요청한다. 국민의당이 주도하고 당원들이 주체가 된 통합을 이뤄가는 것이 가장 필요한 시점"이라고 강조했다.

▲ [코리안투데이] 국민의당 장진영 최고위원(좌축)과 박주현 최고위원(우축)이 29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제46차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     ©김진혁 기자

 

반면 박주현 최고위원은 "재신임당원투표로 인해서 당은 더더욱 분열하고 국민의당 의원 중 21명이 나쁜투표거부운동에 참여할만큼 이번 투표의 정당성을 인정할 수 없다"며 "당장 재신임 투표의 의결정족수가 3분의 1이라는 것을 둘러싸고 합당파와 자강파 간 공방이 계속될 것이고 갈등이 첨예한 상황에서 전당대회를 통해 합당을 강행할 경우 당이 분열될 게 자명하다" 그 책임은 전적으로 합당을 강행 추진한 합당파, 당권파에 있음을 분명하게 밝힌다" 고 강조했다.

 

이어 발언 건을 얻어 장 최고위원은 "법원의 결정을 받아들이지 않는, 승복하지 않는 그런 주장이 계속된다는 점에서 유감을 표명한다"며 "전당원 투표는 당무위에서 결정한 것도 가능하도록 돼 있고 그 경우 25조(반대측이 주장하는 투표 부당성 근거조항)가 적용되지 않는다, 유추적용도 안 된다고 못 박았다"고 말했다.

 

또한 박 최고위원은 "법원 결정에서도 이번 가처분 신청을 기각결정한 이유가 당대표 재신임당원투표로는 어떤 결과도 이뤄지지 않는다, 합당에 대한 어떤 절치도 될 수 없다, 사실상 무의미한 당원투표이기 때문에 이것을 가처분할 필요가 없다는 결정이어서 이 무의미한 재신임투표에 수억원을 들여서 지금 해야하는가 문제를 더더욱 제기할 수 밖에 없다"고 반박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