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 현충원 참배.......

김진혁 기자 | 기사입력 2017/08/28 [11:15]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 현충원 참배.......

김진혁 기자 | 입력 : 2017/08/28 [11:15]
▲ [코리안투데이]  국민의당 안철수 신임 대표가 28일 오전 당대표 첫 공식일정으로 서울 동작구 국립현충원을 찾아 김영삼 전 대통령 묘소를 참배하고 있다.     © 김진혁 기자

국민의당 안철수 신임 대표는 28일 당 대표로서 첫 행보로 현충원을 참배하고 '정치개혁을 향한 전진'을 다짐했다.


안철수 대표는 이날 오전 신임 지도부와 함께 서울 동작구 국립현충원을 참배하고 방명록에 "대한민국의 정치개혁과 미래를 향해 전진하겠습니다"라고 적었다.


안철수 대표는 이어 고(故) 김대중·이승만·김영삼·박정희 전 대통령 묘소를 차례로 참배했다. 애초 김대중·김영삼 전 대통령 묘소만 참배하기로 했으나, 4명의 묘소에 일정을 바꿨 들은 것이다.


그는 전날 문재인 대통령과의 통화에 대해 "국익과 민생에 부합하는 정책을 지원할 테니 대통령도 국회를 존중하고 협치의 정신을 살려 적극적으로 대화에 임하시기를 바란다고 말씀드렸다"고 전했다.


또한 지명직 최고위원과 대변인 등 인선에 관해서는 "오늘 첫 번째 최고위 회의에서 여러 지도부분들 의견을 듣고 참고해 인선하겠다"며 "(호남 등 특정 지역 배려도) 포함해서 고려하겠다"고 답하면서  "대선 백서를 최고위 검토를 거쳐 이른 시일 안에 공개하겠다"며 "거기서 제기된 여러 문제점을 당을 혁신하는 좋은 재료로 삼겠다"고 덧붙였다.

 

▲ [코리안투데이]  현충원에서 방명록을 작성하는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     © 김진혁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