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창조개발자협의회,「아이디어 사업화를 위한」3월 정기 포럼 개최

(예비)창업자와 창업관련 각 분야 전문가와의 소통의 시간

안진호 기자 | 기사입력 2017/03/22 [23:24]

창조개발자협의회,「아이디어 사업화를 위한」3월 정기 포럼 개최

(예비)창업자와 창업관련 각 분야 전문가와의 소통의 시간

안진호 기자 | 입력 : 2017/03/22 [23:24]

창조개발자협의회는 지난 20일 서울 광화문 창조경제혁신센터 컨퍼런스홀에서 ‘창조경제 문화 확산을 위한 아이이어 구현 포럼‘을 개최하였다. 창조개발자협의회는 아이디어를 가지고 창업을 하려는 사람들이 스스로 돕고자 하는 모임이며 그 뜻을 같이하여 이를 돕고자 하는 창업관련 전문가가 자발적으로 모인 순수 민간단체다.

이번 포럼은 아이디어를 지식화 하고 사업화하기까지 어려움을 격고 있는 개발자와 초기창업자들에게 각 분야의 전문가들의 무료강의로 진행되었다. 포럼진행은 창조경제타운 활용방안 – 창조경제타운, 창조개발자협의회 소개 - 김창욱 협의회대변인(한라스포츠해피런), 조달이란 무엇인가? - 이민우 대표(한국조달인증원), 대편평가와 스피치 특강 - 조찬우 소장(조찬우스피치교육연구소), 특허에 대한 쉬운 접금 방법 - 최웅근 변리사(새온특허법률사무소),창업초기 알아야 할 세무 상식 – 안진호 이사(세무법인청연 강서지점), 패널토론(Q&A) 순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창조개발자협의회 김창욱 대변인은 매달 창업자에게 도움이 되는 알찬 내용으로 앞으로도 매달 포럼을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박준국 창조개발자협의회 회장은 “창업이란 명제와 함께 중소기업의 발전이 국가발전의 근간이다”고 언급하면서, “창조개발자협의회는 성공창업을 꿈꾸는 창업자들이 스스로 돕고자하는 자발적인 모임으로 여러분들의 열정과 끈기를 바탕으로 각 분야의 전문가들과 함께 성공창업을 위해 모두 힘을 합쳐 실패에도 굴하지 않고 계속 도전하고 도전해 나갈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어 우리 모두의 성공창업의 디딤돌이 되고 싶습니다.”라고 밝혔다.

세무법인청연 강서지점 이사
(주)마이다스경영컨설팅 대표이사
미래창조과학부 창조경제타운 멘토
ISO국제심사원
ISO국제심사원협회 전문위원
한국개인투자조합협회(KAP) 이사
기업서비스교육강사, CS1급강사
  • 도배방지 이미지

창조경제 문화확산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