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중기청 “창업·재도전 문화확산을 응원합니다”

-창업·재도전 문화 및 청소년 기업가정신 확산 통합공모전-

이동일 기자 | 기사입력 2017/03/17 [23:01]

중기청 “창업·재도전 문화확산을 응원합니다”

-창업·재도전 문화 및 청소년 기업가정신 확산 통합공모전-

이동일 기자 | 입력 : 2017/03/17 [23:01]

주영섭 중소기업청장과 최양희 미래창조과학부 장관은 창업문화 확산을 위한 「2017 창업·재도전 문화확산 및 청소년 창의 아이디어 통합 공모전」을 3월8일부터 개최한다.

 

통합 공모전은 재도전 인식개선 부문(캐치프레이즈, 수기·콘텐츠)과 청소년 대상 창의아이디어 부문(창의 아이디어)으로 나누어 공모접수가 진행된다.

재도전 캐치프레이즈 부문은 창업 실패 및 재도전에 대한 긍정적 인식변화를 유도하는 20자 내외의 문구를 작성하여야 하며,재도전 콘텐츠 부문은 생활 속 창의적 실패/재도전 사례에 대한 스토리텔링(수기) 및 콘텐츠(사진, 영상)를 양식에 맞추어 응모하되 창업관련 스토리를 우대한다.중소기업청장(주영섭)은 “이번 통합공모전을 통해 국민들의 창업에 대한 긍정적 인식이 확산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면서, “실패를 하더라도 다시 일어서는 문화, 창업에 주저하지 않는 문화가 조성되어 고급인재들이 창업으로 뛰어들 수 있는 창업 선순환 생태계로 나아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하면서 “우수 인력의 도전적 벤처창업 활성화로 승화될 수 있도록 지원과 노력을 한층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청소년 대상 창의 아이디어 부문은 일상 및 학교생활에서 다양한 기회를 포착하여 창의적 도전·실패·재도전을 실천한 사례에 대한 스토리텔링(수기)과 콘텐츠(사진, 포토툰/웹툰, 웹드라마 스토리)로 응모하면 된다.공모전은 3월 8일(수)부터 4월 7일(금)까지 응모할 수 있으며, 창조경제타운 홈페이지(www.creativekorea.or.kr)와 K-startup 홈페이지(www.k-startup.go.kr)를 통하여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보건복지제도개선위원회 자문위원
(사)한국소아당뇨인협회 기획위원회 부위원장
한국언론인협동조합 이사(사외)
보건칼럼니스트/논설위원
  • 도배방지 이미지

창업공모전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