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신간 소개] 현실과 메타 공간에서 상호 작용되는 '[메타심리학 (META PSYCHOLOGY)]'

현대 사회와 디지털 세계에서 상호 작용 심리학의 새 지평

박수진 | 기사입력 2024/01/07 [15:36]

[신간 소개] 현실과 메타 공간에서 상호 작용되는 '[메타심리학 (META PSYCHOLOGY)]'

현대 사회와 디지털 세계에서 상호 작용 심리학의 새 지평

박수진 | 입력 : 2024/01/07 [15:36]

 [코리안투데이] 메타심리학(Meta Psychology) 표지디자인 © 박수진 기자

 

 최근 출간된 '[메타심리학 (META PSYCHOLOGY)]'은 전통적인 심리학을 넘어서는 새로운 시각을  제시하며, 독자들에게 심리학의 깊은 이해를 선사합니다. 이 책은 심리학이 어떻게 개인의 내면뿐만 아니라 우리가 속한 메타 공간과 연결되어 있는지를 탐구합니다.

 

 제1'[메타심리학 (META PSYCHOLOGY)]'과 심리학의 관계 탐색'을 시작으로, 이 책은 기존 심리학의 기본을 넘어서는 광범위한 주제를 다룹니다. '의식의 확장된 경계', '인식론적 접근' '심리학적 현상의 새로운 해석' 등을 통해, 독자들은 인간 심리의 새로운 측면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특히 '메타 공간에서의 관계 맺기와 집단행동' '메타 공간에서의 사회 심리' 장에서는 현대 사회에서 점점 중요해지는 디지털 공간 속 인간 행동에 대해 심층 분석합니다. 이어지는 '메타심리학의 사회적 응용'은 이론을 현실에 적용하는 방법을 모색하며, '자아와 의식의 교차점'에서는 자기 인식에 대한 통찰을 제공합니다.

 

 '메타 학습 심리', '메타 청소년 심리', '메타 공간에서의 소비자 심리' 등의 장들은 가상공간에서의 인간 발달, 상호작용, 소비 행태에 대해 분석하고, '메타 공간에서의 운동 · 건강 심리''메타 공간에서의 인공지능의 심리'는 기술 발전이 인간 심리에 끼치는 영향을 조명합니다.

 

 최종장인 '메타심리학과 복지' '메타심리학의 미래'에서는 이 신흥 분야가 어떻게 사회 복지와 미래 사회에 긍정적 영향을 끼칠 수 있는지 전망합니다. 

 

 이 책은 저자 김직호, 송정숙, 연삼흠, 박수진의 탁월한 통찰과 연구로, 심리학을 공부하는 학생, 연구자, 그리고 일반 독자들에게 새로운 관점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메타심리학 (META PSYCHOLOGY)]은 현대 사회와 디지털 세계에서 우리가 어떻게 상호 작용하고 발전해 나갈 수 있는지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킬 필수 도서입니다.

 

 도서 구매는 전국 대형 서점에서 e-book으로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