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기대되는 "통일실천페스타" 행사

살며생각하며

송면규 | 기사입력 2023/09/15 [11:01]

기대되는 "통일실천페스타" 행사

살며생각하며

송면규 | 입력 : 2023/09/15 [11:01]

광복80주년 맞이 코리안드림 1000만 캠페인의 일환으로 "2023 코리안드림 통일실천페스타" 행사가 사단법인 "통일을실천하는 사람들(상임의장 서인택)" 주관으로 여의도공원(문화의마당)에서 개최된다.

 

  © 송면규

 

행사는 2023년 10월 3일 오후 2시 통일실천대회(1부)를 시작으로 오후 3시 축하공연 순으로 진행된다. 초대 가수 송가인, 조명섭, 김다현, 안성준, 김수찬, 하이키, B1A4와 레인보우 합창단이 공연을 하게 된다.

이날 행사는 청소년 K-kop 커버댄스 콘테스트, 1000명이 펼치는 태권십태권도 영웅단의 시범, 청소년 사생, 백일장 대회를 병행하게 되며 코리안드림 전시관도 함께 운영하게 된다.

수많은 사람의 참가로 인한 혼잡 완화와 효과적인 좌석 배치 관계로, 행사장 입장 때 반드시 입장권을 소지해야 하는데 참가를 희망하는 분은 필자(통일을실천하는 사람들, 공동 대표)한테 "성명, 직함, 휴대폰 번호, 주소"를 카톡 또는 문자로 보내 주시면 입장권을 받을 수 있도록 조치가 가능하다.

"한반도 통일, 천만 시민의 꿈으로 만들어 갑니다"라는 슬로건을 앞세우고 -준비가 한창인- 이번 통일실천페스타 행사에 많은 국민의 참여를 기대해 본다.

"하늘의 문이 열린다"라고 하는 개천절! 한가위 명절 마지막 날에 여의도 공원에서 손에 손잡고 "우리의 소원은 통일"을 합창하면서 가을 정취도 함께 만끽해 보면 어떨까 제안해 본다.

참고로, 통일을 실천하는 사람들(약칭 통일천사)은 "세계평화 실현을 위한 한반도 통일"과 "한민족의 건국이념인 홍익인간 정신을 바탕으로 인류의 보편 가치가 구현된 통일국가를 건설해 세계평화에 기여하겠다"는 비전으로 2012년 7월에 설립되었다.

이 단체에는 1000여 개의 시민사회단체가 회원으로 등록해서 함께 통일연대운동을 펼쳐가고 있다. '통일천사'에 참여를 희망하는 단체가 계속 늘어나고 있어 매우 고무적이다. 그것은 통일을 향한 우리 국민의 강한 염원과 열정 그리고 기대 때문 아닐까 생각된다.

"혼자 가면 빨리 가고, 함께 가면 멀리 간다"는 아프리카 속담을 잠시 소환하면서 통일 여정에 국민 모두가 통일운동을 실천하는 전사가 됐으면 하는 바람을 가져본다. 그럴 때 "통일은 어느새 도둑고양이처럼 소리 없이 우리 앞에 다가온다"고 생각한다.

<살며 생락하며> 글을 쓰고, 전공서적을 집필하면서 색소폰 연주를 취미 생활하고 있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