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KIMES 2022, 더블유메디칼 신규 체외충격파 치료기 'HP50 ULTRA' 선보인다

-'HP50 ULTRA'등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여-

서정연 기자 | 기사입력 2022/03/07 [09:06]

KIMES 2022, 더블유메디칼 신규 체외충격파 치료기 'HP50 ULTRA' 선보인다

-'HP50 ULTRA'등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여-

서정연 기자 | 입력 : 2022/03/07 [09:06]
 

더블유메디칼 손재환 대표는 오는 310()부터 13()까지 삼성동 COEX에서 열리는 'KIMES 2022'에 참가하여 업그레이드된 'Hi-Puls HP50' 체외충격파 장비를 비롯하여 신제품인 'HP50 ULTRA'등 다양한 신제품을 대거 선보인다.

 

▲ [코리안투데이] 더블유메디칼 HP50 ULTRA 사진출처(더블유메디칼제공)  © 서정연 기자

 

 

 

 

더블유 메디칼은 2012년 설립 하여 우수한 기술력을 가진 체외충격파 치료기 전문 제조 회사 스위스 STORZ MEDICAL AG사의 기술 제휴를 통해 국내외 통증 및 비뇨기과 시장에 체외충격파 장비 보급에 힘쓰고 있다.

 

올해로 37회를 맞이하는 국제의료기기·병원설비전시회에 신제품인 'HP50 ULTRA'는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에 안전성에 관한 시험, 전기·기계적 안전성에 관한 시험, 전자파 안전에 관한 시험, 성능에 관한 시험 모두를 허가받은 의료기기이다.

 

HP50라인의 제품들은 충격파를 이용하여 신체 부위에 자극을 가함으로써 국소적으로 혈류량을 증가시키고, 신경혈관계에 작용하는 물질들을 방출시키는 원리를 이용하여 통증을 완화 시키고 치료하는 것을 목적으로 사용하는 의료기기이다.

 

또한, 방사형 충격파 치료 장비로 R-SW(Radial Shock Wave)는 압축공기로 충격파를 만들어 내어 트랜스미터에 전달하는 방식이다.

 

더블유메디칼은 지속적인 R&D를 통하여 인체 피부에 직접적으로 접촉하는 트랜스미터에 대하여 세포독성 시험등의 생물학적, 화학적 안정시험과 성능시험을 통과하여 팁을 9가지로 개발하여 식약처에 등록을 완료하였다.

 

 

더블유메디칼의 관계자에 따르면 그간 축적된 연구개발 데이터와 국내 체외충격파 치료를 국내에 보편화하기 위해 노력한 노하우를 접목하여 스위스 스톨지사의 기술진과 협력을 더욱더 강화한다고 밝혔다. 'KIMES 2022' 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www.kimes.kr에서 확인 할수 있다.



서정연 기자@junyuni92@gmail.com
ICT 4차산업의 핵심인 메디칼디바이스와 의학·학술 분야 취재하며 국민 건강에 힘쓰고 있습니다.
사람을 듣는 '코리안투데이는'는 여러분의 제보와 건강을 응원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키메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