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코로나19 감염병 예방 보건교사회

코로나19예방을 위한 TFT 구성으로 학교 방역과 예방교육에 만전을 기하다.

박준 기자 | 기사입력 2020/04/27 [12:15]

코로나19 감염병 예방 보건교사회

코로나19예방을 위한 TFT 구성으로 학교 방역과 예방교육에 만전을 기하다.

박준 기자 | 입력 : 2020/04/27 [12:15]
▲ 보건교사회 로고     © 출처 = 구글 이미지


- 신종감염병 코로나19로 인하여 국가적 비상사태에 국면하였다.

 

- 코로나19 감염병의 전 국가적 확산은 3월 개학 연기라는 초유의 비상사태를 맞이하였다.

 

[코리안투데이 박준 기자] 27일 전국 보건교사회(회장 차미향)는 감염병 확산예방과 개학 연기에 따라 학교현장에서는 학생들의 안전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다른 교직원과 학생의 감염병 의심 증상 여부 모니터링,  방역물품 준비, 감염병 예방교육, 감염병 모의훈련 등 만반의 준비를 하였다고 밝혔다. 

 

전국 보건교사회에서는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한 ‘코로나19예방 대책 TF팀으로 코로나19예방팀과 코로나19교육팀을 구성하여 감염병 예방을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는 일선의 보건교사들을 지원하였다.

 

코로나19 TF 예방교육팀은 온라인 수업에 맞추어 교육자료를 제작하였다. 전국보건교사회 임원들은 보건교육연구대회 수상자들과 함께 초등과 중등으로 나누어 각기 3차시의 코로나19 예방교육자료를 제작 배포하였다. 

 

온라인 수업에 맞추어 다양한 교수매체를 이용하여 동영상으로 제작되었으며 코로나19에 대해서 알아보고, 어떻게 예방하고 실천할 수 있는지에 대해 교실 내 예방교육 수업이 가능할 수 있도록 교육자료를 전국적으로 제작 배포 하였다. 

 

초등 

1차시 코로나19 예방교육해요  https://youtu.be/LDlDKd1mciQ 

2차시 코로나19 이렇게 예방해요  https://youtu.be/0fGGzxxWJYA 

3차시 코로나19 함께하는 예방 에티켓!  https://youtu.be/BazKxQVKUvc 

 

중등

1차시 감염병의 역사와 코로나 19  https://www.youtube.com/watch?v=HcKCx

2차시 코로나 19 감염병예방 수칙 https://www.youtube.com/watch?v=JEZyj

3차시 함께 하는 사회 코로나19 극복하기 https://www.youtube.com/watch?v=h3wFo

 

‘코로나19 TF 학교예방팀’은 정부의 코로나19 대응책을 주시하면서 교육부 공문에 의거, 학교 실정에 맞는 감시체계 강화를 통해 감염 전파 방지 및 조기 환자 발견할 수 있도록 유증상자 능동감시, (의심)환자, 접촉자 관리, 일시적 관찰실 운영, 발생 현황 통계 작성 및 보고, 필요 시 보건소 역학조사 협조로 보건학적 고위험군에 대한 보호조치를 통한 코로나19 피해 최소화 할 수 있도록 하였다.

 

코로나19 학교 방역분야 물품수급 개선을 위해서 MOU 체결 기관인 유한킴벌리와 협력하여 대구지역에 마스크 3만장을 무상공급하는 한편 공급가능한 범위 내에서 각 학교에  마스크, 세정제를 공급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였다. 

 

또한 전국보건교사회는 교육부와 꾸준히 협의 소통하면서 다양한 학교 현장의 상황과 의견을 전달하여 학교현장에 맞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19 대응 계획이 수립될 수 있도록 협조하였다.

 

전국보건교사회는 대한간호협회의 협조를 받아 보건교사가 배치되지 않거나 과대학교로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업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일선 학교에  한시적으로 간호사가 배치될 수 있도록 하였다.

 

전국보건교사회 회장 차미향은 “ 보건교사회에서는 국가적인 재난상황을 맞이하여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19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우리 보건교사들이 의료인과 교사로서 역할을 제대로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고자 한다. 장기적으로는 해외유입감염병 및 신종 감염병의 주기적 유행에 대비하여 모든 학교에 보건교사가 배치되고 과대학교에 보건교사가 추가로 배치되었으면 하는 바램이다.”

라고 말했다.

국회출입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