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국가 지정 명승 화순적벽 버스투어 25일 시작

화순군, 친환경 전기이륜차 5대 민간보급

김성란 기자 | 기사입력 2017/03/06 [08:36]

국가 지정 명승 화순적벽 버스투어 25일 시작

화순군, 친환경 전기이륜차 5대 민간보급

김성란 기자 | 입력 : 2017/03/06 [08:36]

 

국가 지정 명승 화순적벽 버스투어 25일 시작

3월 11일 오전 9시부터 예약 접수

 

▲     © 전남방송

 

국가 지정 명승 제112호인 ‘천하제일경’ 화순적벽을 관람하는 버스투어가 시작된다.

 

화순군(군수 구충곤)은 오는 3월 25일부터 ‘화순 관광 버스투어’를 시작한다고 3일 밝혔다.

 

군은 올해는 관광객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관람코스를 확대하고 편의시설을 확충했다.

 

특히, 탑승 장소에 관광객 쉼터와 망향정 주변에 홍보관을 조성하는 등 적벽관광명소화 사업을 통해 적벽 관광의 단조로움을 없애는데 주력해왔다.

 

화순적벽 버스투어는 매주 수, 토, 일요일 1일 2회(오전 9시 30분, 오후 2시) 이용대체육관 앞 하니움 제1주차장에서 출발해 이서커뮤니티센터~적벽 입구~1포토존~2포토존~화순적벽(망향정)~규남박물관(이서느티나무)을 왕복하게 된다.

 

버스는 오전과 오후 각각 6대를 운행, 하루에 360명이 참여할 수 있다.

투어는 1회에 3시간이 소요되고 이용료는 교통비 1만원이다. 적벽 버스투어는 투어 시작 2주 전부터 예약해야 한다.

 

예약 접수는 투어일(3월 25일) 2주 전인 3월 11일 오전 9시부터(http://tour.hwasun.go.kr)시작한다.

 

1인당 본인 포함 8명까지 예약이 가능하고, 8명이 초과되면 중복 예약이나, 여러 명이 나눠서 예약을 하면 된다.

 

화순의 다른 관광지를 함께 둘러볼 수 있는 ‘콩닥콩닥 설렘 화순 버스 투어’도 매주 토요일(3. 25 ∼ 11. 25) 광주 송정역에서 출발하며 이용료는 2만원이다.

 

‘콩닥콩닥 설렘 화순 버스투어’는 광주송정역~이용대체육관 앞~운주사~ 로컬푸드 직매장~고인돌유적지~김삿갓문학동산~화순적벽~이용대체육관 앞~광주송정역을 경유한다.

 

적벽 버스투어와 ‘콩닥콩닥 설렘 화순 버스 투어’는 사전 인터넷 예약제(투어일 2주전 예약)로 운영되므로 전화 예약은 불가능하다.

 

화순군, 친환경 전기이륜차 5대 민간보급

대당 250만원 지원, 6일부터 선착순 선정

 

화순군(군수 구충곤)은 대기질 개선과 온실가스 저감을 위해 탄소배출이 전혀 없는 무공해 전기이륜차 보급사업을 시행한다고 3일 밝혔다.

 

군은 올해 전기이륜차 5대를 민간에 보급하며, 보급차종 6종에 대해 차량 가액에 관계없이 대당 250만원의 보조금을 지원키로 했다.

 

지원대상은 화순군에 주소를 둔 군민이나 사업자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구매 하고자 하는 차량 제작사나 판매처를 통해 구매신청서를 접수하면 된다.

 

신청 기간은 오는 3월 6일부터이며 선착순으로 지원대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전기이륜차는 일반적인 전기자동차와는 달리 충전기를 별도 설치할 필요가 없고 일반 전기콘센트에서 4시간 정도면 쉽게 충전된다.

 

특히, 하루 40km 주행 시 연간 연료비가 엔진이륜차의 10분의 1 수준인 7~8만원에 불과한 만큼 뛰어난 경제성을 갖추고 있다.

 

차량가격은 382만원~645만원으로 보조금 250만원을 지원 받을 경우 132만원~395만원만 부담 하면 된다.

 

전기이륜차 민간보급사업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군청 홈페이지에서 공고문을 확인 하거나 환경과(061-379-3581)로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배출가스와 소음이 없는 전기이륜차는 환경적인 측면뿐만 아니라 뛰어난 경제성, 편리성까지 두루 갖추고 있어 다양한 분야의 교통수단이 될 것” 이라며 “이번 보조금 지원을 통해 부담 없이 전기이륜차를 구매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화순 하니움 용대연못 ‘새 단장’

이끼 제거 깨끗한 수직 확보 등 휴식공간 제공

 

▲     © 전남방송

 

화순군(군수 구충곤)은 관광객들에게 휴식공간과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하니움 문화스포츠센터 내 용대연못을 새 단장했다.

 

군은 깨끗한 수질을 확보하기 위해 겨울동안 쌓인 낙엽과 이끼를 제거하는 등 용대연못을 재정비했다.

 

2008 베이징올림픽 배드민턴 이용대 선수 금메달 획득 기념으로 만들어진 용대못은 물레방아와 라켓모양의 호수, 달개비와 부채붓꽃 등의 다양한 꽃이 호수를 둘러싸고 있다.

 

주변에 일곱 빛깔의 대형 파라솔과 조화를 이뤄 색다른 볼거리는 물론 편안한 휴식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하니움 주변에는 휴식공간으로 최고의 인기를 차지하고 있는 회랑과 풍차화장실을 갖춘 데다 주말에는 다양한 체육경기가 열리는 등 우수한 체육 인프라 시설과 물놀이 시설로 방문객들을 사로잡고 있다.

 

군 관계자는 "봄이 되면 연못 주위로 작은 생물들과 다양한 수생식물들을 볼 수 있어 앞으로 지역 주민들과 아이들에게 자연학습 쉼터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원본 기사 보기:전남방송
  • 도배방지 이미지

화순적벽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