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광주시, 광주과학기술진흥원 제5대 원장 선임

윤진성기자 | 기사입력 2018/10/24 [09:53]

광주시, 광주과학기술진흥원 제5대 원장 선임

윤진성기자 | 입력 : 2018/10/24 [09:53]
 

[코리안투데이 윤진성 기자] 지방과학연구단지육성사업의 일환으로 과학기술교류를 활성화하기 위해 설립한 재단법인 광주과학기술진흥원 제5대 신임 원장에 안기석 후보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의 승인을 통과했다.

재단법인 광주과학기술진흥원은 지난 12일 이사회를 열어 원장후보추천위원회에서 복수 추천한 2인중 광주시 국장을 역임한 안기석 후보를 5대 원장 후보자로 선임 결정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 추천했다.

광주시 관계자는 “원장후보추천위의 평가 결과와 공직 경험을 살린 조직운영 리더십, 지역에 대한 이해도 측면이 탁월하고 광주과학기술진흥원 고유 차별화된 기능 확보를 위해 과학기술 전문성도 중요하지만 경영과 기획 능력을 겸비할 필요가 있음을 인식해 이사회에서 선임결정됐다“고 말했다.

신임 안 원장은 오는 29일 취임할 예정이며, 3년 임기로 경영성과에 따라 1년 단위로 연임할 수 있다.

원장후보자 공모는 지난 8월 23일부터 9월 7일까지 접수 결과, 대학교수, 전직 공무원, 연구소, 대기업 출신 등 6명이 지원해 광주과학기술진흥원 원장후보추천위원회에서 서류심사와 개별면접 심사를 통해 최종 원장 후보 2명을 선발해 이사회에 추천했다.

안 신임 원장은 전남대학교 행정대학원을 졸업하고, 광주시에서 노인복지과장, 자치행정과장, 대변인, 체육U대회지원국장 등을 역임한 행정 전문가로 굵직굵직한 시정 현안사업을 추진해온 인물로 평가받고 있다.

또한, 과학기술진흥원이 지역 R&D 거점 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중앙부처 및 광주시와 긴밀하게 협조해 나갈 것이며, 이를 충실하게 수행해 나가기 위해 광주테크노파크 등 24개 유관기관과 네트워크 기능을 확대하여 유기적인 협조 체제를 구축하고, 철저한 경영관리를 통해 광주과학기술진흥원 경영합리화에도 노력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