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로고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피칭대회와 함께 우수제품·기술 전시회를 팁스타운에서 개최

박준 기자 | 기사입력 2018/06/05 [17:04]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피칭대회와 함께 우수제품·기술 전시회를 팁스타운에서 개최

박준 기자 | 입력 : 2018/06/05 [17:04]

7일 오전10시부터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홍종학)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김흥빈 대표)가 주관하는 앱투앱 기반 간편결제 혁신을 위하여 우수기술 및 서비스 보유업체의 피칭대회와 함께 우수제품·기술 전시회를 팁스타운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현제 세계적으로 핀테크를 활용한 낮은 수수료의 지급결제 서비스가 확산되고 있다. 가까운 예로 중국에서는 이미 위쳇페이, 알리페이 등 QR코드 등을 활용한 앱투앱 결제가 널리 활용되고 있다. 하지만 우리나라는 카드기반 결제서비스 고착화 등으로 간편결제 서비스 도입이 지체되고 있는 상황이다.

 

이유로는 소상공인 현장에서는 신용카드 수수료가 여전히 부담으로 작용하고 있어 수수료 추가인하를 지속적으로 요구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따라, 중기부는 핀테크 기술을 활용한 혁신적인 간편결제 시스템, 블록체인, 보안관련 우수기술 보유 업체들 간 정보공유의 장을 마련함으로써 결제수수료 부담을 원천적으로 해소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이번 피칭대회는 앱투앱 간편결제 서비스 사업자의 기술 혁신 및 플렛폼 구축방안 등의 발표와 함께 간편결제 관련 유망업체 제품의 전시와 시연회도 개최되며, 금융결제원, 카카오페이, 토스 등 국내 주요 간편결제 서비스 사업자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아울러 간편결제 관련 전문가와 벤처투자사 등이 참석하여 최신 간편결제 기술을 점검하고, 혁신적인 기술에 대한 VC투자 상담도 이루어진다.

 

중소벤처기업부 신재경 사무관(책임관)은 “이번 피칭대회를 통해 발굴된 혁신적인 기술을 접목하여 중간단계(카드, VAN사 등)가 필요 없는 앱 기반의 소상공인 전용 결제 시스템((가칭)소상공인페이)을 도입함으로써 소상공인 결제수수료율의 근원적 인하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중기부 주관 피칭대회 & 전시회는 팁스타운(해성빌딩 B1홀)에서 열리며 자차로 방문하는 사람들은 주차장이 건물에 없으므로 가까운 사설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도보로 이동하면 된다.

 

가까운 주차장으로는 리오빌딩주차장( 서울시 강남구 역삼로 170 )과 선일민영주차장( 서울시 강남구 논현로 75길 37 )이 있다

국회출입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제 / IT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