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로고

광명소방서, 소방안전지킴이는 총 8명(남4, 여4)으로 선착순으로 모집

박준 기자 | 기사입력 2018/05/11 [08:35]

광명소방서, 소방안전지킴이는 총 8명(남4, 여4)으로 선착순으로 모집

박준 기자 | 입력 : 2018/05/11 [08:35]
▲ [ 코리안투데이 ]    경기도 광명시에있는 광명소방서 전경이다.     © 사진제공=광명소방서

 

광명소방서, ‘민간인 소방안전지킴이 모집’

 

광명소방서(서장 심재빈)는 시민 눈높이에 맞는 소방안전․예방활동 전개로, 시민이 편안하고 안정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민간인 소방안전지킴이’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민간인 소방안전지킴이’제도란 소방기술사, 소방시설관리사, 소방설비기사, 소방안전관리자 자격 취득자, 의용소방대 2년 경력자 등 경기도 소방안전지킴이 운영에 관한 조례 제5조에 따른 자격 및 경력을 갖춘 자로서 관할 소방서장의 지정을 받아 화재예방 및 홍보활동을 하는 자를 말한다.

 

이번에 선발하게 되는 소방안전지킴이는 총 8명(남4, 여4)으로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최종 선발된 인원은 2인 1조로 편성, 8월부터 11월까지 간헐적(기간별 4기 운영)으로 활동하게 되며, 주요활동사항은 소방안전관련 생활불편, 제도개선사항 파악, 소방안전 홍보 및 캠페인, 소화기, 단독경보형감지기 사용법 지도 등 소방정책 및 시책 등을 홍보하게 된다.

 

모집기간은 5월 10일부터 18일까지 약 일주일간이며, 접수방법은 (광명소방서 홈페이지 서식 다운로드) 광명소방서 방문접수하거나 담당자 이메일(mghan222@gg.go.kr)로 접수하면 된다.

국회출입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