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로고

강서양천‘必환경 With 청렴 ’행사 실시

박준 기자 | 기사입력 2021/04/08 [14:35]

강서양천‘必환경 With 청렴 ’행사 실시

박준 기자 | 입력 : 2021/04/08 [14:35]
▲ 저탄소 친환경 조직문화 구축 및 청렴 실천을 위한 ‘必환경 with 청렴’ 행사 기념 촬영     © 출처 = 강서양천교육지원청


[코리안투데이 박준 기자] 8일 강서양천교육지원청(교육장 백정흠)은 이번 4월부터 저탄소 친환경 조직문화 구축 및 청렴 실천을 위한 ‘必환경 with 청렴’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교육지원청 간부들이 4월 식목일을 맞아 직원들에게 청렴화분과 손수건 전달하기로 시작을 알린 이 행사는 직원들이 청렴화분을 정성껏 키우면서 청렴을 내면화하고, 일회용 종이 휴지 대신 손수건 사용으로 저탄소 실천에 동참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든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 강서양천교육지원청 교육장 백정흠이 출근중인 직원에게 손수건 선물을 전달하고 있다.     © 출처 = 강서양천교육지원청

 

이어서 추진하는 ‘저탄소 실천 캠페인’ 행사에서는 대체 가능한 1회용품 사용 제로화, 탄소발자국 줄이는 생활 습관화, 종이없는 회의문화 구축 등 저탄소 생활 실천 리스트를 제공하고 적극 실천한 우수직원 및 부서를 선정하여 시상할 예정이다.

  

▲ 출근하는 직원에게 청렴화분을 전달하고 있다.     © 출처 = 강서양천교육지원청


강서양천교육지원청(교육장 백정흠)은 “탄소중립을 실천하는 조직 문화로의 전환을 위해 교육지원청 구성원들이 솔선수범하여 참여하고 실천하도록 독려하겠다.”고 말하며, “아울러 청렴화분 가꾸기를 통해 청렴을 생활화하여 작은 실천으로 청렴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 전했다. 

 

한편, 강서양천교육지원청은 ‘청렴 4칙연산’ 이라는 슬로건을 가지고 (⊕적극청렴) 청렴에 집중하는 적극 청렴 의지 전파, (⊖관행·부정부패 ZERO) 청렴 취약분야 집중 관리로 사전부패 예방, (⊗청렴실천) 실천 중심 청렴정책으로 사계절 꽃피는 청렴문화 조성, ( 청렴나눔) 맞춤형 온-오프 청렴나눔으로 청렴공동체 구현을 위한 청렴활동을 계획하고 있다. 이런 활동들을 통해 직원들이 자발적인 참여 의지를 가지고 청렴에 즐겁게 동참하면서 청렴의 생활화 및 청렴 문화 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국회출입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