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로고

강서구시설관리공단, ISO 45001 안전보건 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이철우 기자 | 기사입력 2020/11/05 [02:22]

강서구시설관리공단, ISO 45001 안전보건 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이철우 기자 | 입력 : 2020/11/05 [02:22]
▲ [코리안 투데이] 강서구시설관리공단은 ISO45001 인증심사 종결회의를 코로나 상황을 고려하여 오프라인과 온라인 유튜브 채널을 통해 동시에 실시하고, 김경호 이사장이 종결회의를 통해 안전보건에 대한 문화가 정착되기를 희망하는 당부를 하고 있다. (사진제공: 강서구시설관리공단)     © 이철우 기자

 

강서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경호)은 ISO 45001 인증심사의 지적사항 보완이 완료되어 인증을 획득했다고 3일(화) 밝혔다. 이로써 공단은 사업장내 모든 활동에 대한 안전보건 경영 능력을 공식적으로 인정받게 되었다.

 

이는 강서구시설관리공단이 지난 7월29일 강서구민회관 노을극장에서 실시한 안전보건경영 선포식 개최를 시작으로, 이후 3개월 간 모든 임직원이 ISO 45001 인증 획득 활동에 적극 참여한 결과이다.

▲ [코리안 투데이] 강서구시설관리공단 안전보건경영 선포식에서 직원대표 2인이 안전보건경영 선언문을 낭독하고 있다. (사진제공: 강서구시설관리공단)     © 이철우 기자

 

배선장 우석대 소방방재학과 전문교수의 특강으로 문을 연 안전보건경영 선포식에서, 공단 노·사는 공단 시설을 친환경적으로 관리·운영하고 임직원과 이용고객의 안전과 건강을 최우선으로 삼는 안전보건경영 실천에 만전을 기할 것을 다짐했다.

 

공단은 2015년 2월 OHSAS 18001 안전보건 인증 취득한 이래로 사업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험을 예측하고 예방하고자 국제수준의 안전보건 관리체계를 운영해왔으며, 안전보건에 대한 새로운 국제표준 규격이 제정됨에 따라 ISO45001(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을 추진하여 그 결실을 거둔 것이다.

 

김 이사장은 “새로 제정된 국제표준에 따른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추진을 통해 직원들이 안전보건 문제에 관심을 갖고, 이에 대한 지식의 범위를 넓혀나가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번 인증 획득을 통해 임직원들이 안전에 대해 깊이 인식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는 소감을 밝혔다.

▲ [코리안 투데이] 강서구시설관리공단 김경호 이사장과 이나비 노동조합 부위원장이 안전보건경영 선포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강서구시설관리공단)     © 이철우 기자

 

한편, 노동조합을 대표하여 안전보건 경영선포식에 참석했던 이나비 부위원장은 안전보건경영 실천 의지를 다지기 위한 재치 있는 구호 제창을 즉석에서 제안하여 행사에 활기를 불어넣었다.

 

또한, 공단의 선포식은 최근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한 새로운 행사 패러다임을 선보였는데, 생활 속 거리두기를 실천하기 위해 행사장에는 30명 내외의 최소 인원만 참석했으며, 행사장에 직접 참석하지 못한 직원들은 공단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방송을 시청하였다.

소방방재분야 전공
행정안전부 안전교육 전문인력
소방인들의 공간 지원국장
한국안전문화교육연구소 책임연구원
  • 도배방지 이미지

강서구시설관리공단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