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로고

어기구 의원, “당진 미세먼지 차단숲 조성 국비 확보”

박준 기자 | 기사입력 2020/07/13 [08:17]

어기구 의원, “당진 미세먼지 차단숲 조성 국비 확보”

박준 기자 | 입력 : 2020/07/13 [08:17]
▲ 더불어민주당 어기구 국회의원(충남 당진시)     © 출처 = 어기구 의원실


- 당진 현대제철 주변 미세먼지 차단숲 조성에 국비 30억 포함 총사업비 60억원 투입

 

- 어기구 의원 “미세먼지 저감으로 당진시민의 삶의 질 향상 기대”

 

[코리안투데이 박준 기자] 13일 더불어민주당 어기구 국회의원(충남 당진시)이 산림청 주관 ‘미세먼지 차단숲 조성사업’ 대상지로 당진시가 선정됐다고 밝혔다.

 

해당 사업은 당진 현대제철이 위치한 송산2일반산업단지(당진시 송산면 가곡리 636번지 일원)에 국비 30억원을 포함하여 총사업비 60억원을 투입, 총 6ha 규모의 미세먼지 차단숲을 조성할 계획이다.

 

해당 사업지는 당진시에서 대기오염물질 배출이 가장 많은 지역으로, 이번 미세먼지 차단숲 조성으로 미세먼지 농도를 상당 부분 저감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당진 미세먼지 차단숲 사업대상지 : 당진시 송산면 가곡리 636번지 일원     © 출처 = 어기구 의원실


그동안 어기구 의원은 본 사업의 소관 상임위인 국회 농해수위에서 미세먼지 차단숲 활성화를 역설하였으며, 10일에는 국회에서 미세먼지 대응 도시숲 활성화 토론회 개최하는 등 사업 선정을 위해 다각도의 노력을 기울여왔다.

 

어 의원은 “앞으로도 미세먼지를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는 다양한 정책들을 마련하여 당진시민들의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국회출입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