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아크웨이브글로벌, 항바이러스 ‘구리 나노필터 마스크 내피제’ 개발 출시

부제목 : 구리소재 카파필터 개발 적용…슈퍼박테리아, 폐렴균 등 향균효과와 탈취효과 기능 검증 완료

이철우 기자 | 기사입력 2020/04/10 [20:34]

아크웨이브글로벌, 항바이러스 ‘구리 나노필터 마스크 내피제’ 개발 출시

부제목 : 구리소재 카파필터 개발 적용…슈퍼박테리아, 폐렴균 등 향균효과와 탈취효과 기능 검증 완료

이철우 기자 | 입력 : 2020/04/10 [20:34]

 

▲ [코리안 투데이] 구리 나노필터 마스크 내피제 이미지     © 이철우 기자

 

최근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방역 마스크가 부족한 사태가 지속되면서 항바이러스에 효과가 있는 구리를 이용한 제품의 출시가 이어지고 있다.

 

27일 국내 벤처기업인 아크웨이브글로벌은 일반 마스크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카파 필터를 이용한 마스크 내피제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아크웨이브글로벌 관계자는 “KF94인증을 거친 마스크의 절대적인 수요부족으로 인해 상당수가 면마스크, 덴탈마스크, 패션마스크 등을 사용하고 있다”며 “하지만 이러한 마스크에는 항바이러스 차단기능이 없다. 마스크를 쓰면서도 불안한 상당수 국민들의 안전을 위해 ‘카파 나노필터 국민마스크’를 출시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일반 마스크는 공기 중에 바이러스를 걸러내지 못하므로 그만큼 감염에 노출될 수밖에 없고 KF94는 숨쉬기가 힘들어 마스크 사용자의 애로사항을 감안해 개발했기에 대처 수요가 상당히 클 수가 있다고 본다”고 덧붙였다.

 

일반적으로 공기 오염원인 세균, 진균, 바이러스 등을 제거하기 위해서 UV‧광촉매 장치와 오존발생장치, 항균물질 도포 등과 같은 방법을 사용해 왔다. 이는 추가 에너지 소모‧높은 부식성, 독성, 낮은 항균력 등 단점을 가지고 있다. 이를 보완하기 위해 항균력을 가진 구리를 이용한 필터 사용하기 시작하고 있다.

 

아크웨이브글로벌에서 출시하는 마스크에 사용되는 구리로 만들어진 ‘카파필터’는 한국 내 전문시험연구원에서 슈퍼박테리아, 폐렴균 등 향균효과와 탈취효과 기능을 검증한 결과 99.9% 감소율 보였다. 또한 일본 BOKEN사에서 진행한 항바이러스 테스트. 인플루엔자와 노로바이러스에 대한 항바이러스 테스트 진행결과 각각 4.0 / 4.3의 항바이러스 효과를 입증했다. 보통 테스트의 결과가 3.0이상의 값을 가지면 항바이러스 효과가 매우 우수하다고 판단한다.

 

아크웨이브글로벌은 “카파필터는 다양한 바이러스를 차단하는 효과가 있어 KF94를 사용하기 어려운 분들에게는 희망적인 소식”이라며 “구리필터는 세척해 몇 번을 사용해도 기능에 큰 영향이 없다”고 설명했다.

 

아크웨이브글로벌의 ‘카파 나노필터 국민마스크’는 온라인을 통해 오는 4월 5일부터 구매할 수 있다.

소방방재분야 전공
행정안전부 안전교육 전문인력
소방인들의 공간 지원국장
한국안전문화교육연구소 책임연구원
  • 도배방지 이미지

아크웨이브글로벌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