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로고

ILCoin(일코인) 5GB 사이즈의 블록이 블록 체인의 정체현상을 해결

한 블록 체인 업체는 5GB 사이즈의 블록이 블록 체인의 정체현상을 해결할 수 있다고 이야기 합니다.

ILCoin Project | 기사입력 2020/04/01 [14:46]

ILCoin(일코인) 5GB 사이즈의 블록이 블록 체인의 정체현상을 해결

한 블록 체인 업체는 5GB 사이즈의 블록이 블록 체인의 정체현상을 해결할 수 있다고 이야기 합니다.

ILCoin Project | 입력 : 2020/04/01 [14:46]

 

한 회사에서 그들의 블록 체인 네트워크는 전 세계에서 가장 큰 그리고 팔로 알토 네트워크 사에서 인정받은 블록사이즈인 5GB(기가바이트)의 블록을 만들었다고 이야기 합니다.

 

▲ @ILCoin cointelegraph     ©ILCoin Project


이러한 블록 사이즈에 대한 인증 작업은 블록 체인 라이브 네트워크상에서 성공적으로 이루어 졌습니다. ILCoin은 이러한 결과는 RIFT라고 불리는 거래 속도에 영향을 미치지 않으며 블록사이즈를 키울 수 있는 프로토콜 덕분에 가능하다고 설명합니다.

 

가상 화폐에 열정을 가지고 계시는 분들은 ILCoin 블록 익스플로러(ILCoin Block Explorer)를 통해 이 5GB의 블록을 스스로 검증해 보실 수 있습니다. 검증을 위한 번호는 310280입니다.

 

 

비트 코인과 같은 메이저 불록체인이 거래 속도의 지연으로 인해 거래 승인 시간이 지체되며 이로 인해 거래에 대한 불안함이 증가하는데 반해 ILCoin 프로젝트는 새로운 인프라를 통해 거래 속도를 훨씬 더 빠르게 만들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많은 블록 체인 플랫폼들이 가상 화폐가 대중의 관심을 많이 얻기 시작한 초창기부터 확장성에 대한 문제를 인지하고 있었습니다.

 

 

ILCoin 프로젝트의 이러한 성과에 대해 총괄 이사인 노베르트 고파는: “RIFT 프로토콜은 기존 블록 체인의 구조와 다른 컨셉으로 접근하는 방식으로써 실시간 동기화가 가능하며 실제로 이것이 기술적으로 가능하다고 주장합니다. RIFT프로토콜을 통해 데이터 선입선출 문제 및 병목현상을 해결할 수 있음은 물론 큰 사이즈의 블록을 활용하여 거래 속도 역시 전례없이 빠르게 만들 수 있다고 그는 설명합니다.

 

 

RIFT 프로토콜의 원리

ILCoin에 따르면 RIFT프로토콜은 성공적으로 확장성문제를 해결하여 업계에서 지난 수년간 해결하지 못했던 사항을 성공적으로 해결했다고 주장합니다.

 

 

RIFT는 두개의 층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 층들은 블록 내에서 사이즈에 영향 받지 않으며 동시에 동기화가 가능합니다. 이를 통해 시스템에서 발생되는 병목현상을 해결하는 동시에 거래가 몰리는 시간에 거래 속도 역시 눈에 띄게 향상 시킬 수 있습니다. 5GB의 블록을 통해 초당 수백 ,수만 건의 거래 처리가 가능하며 이 프로토콜을 기반으로 보다 더 안전하고 효율적인온 체인 기반의 데이터 저장소 역시 개발 중에 있다고 합니다.

 

 

이 프로토콜의 장점은 향후까지 지속될 수 있다는 것 인데 장기적으로 봤을 때 거래자가 거래에 소모하는 금액을 현저히 낮춰줄 수 있습니다.

 

노베르트 고파 이사는 RIFT 프로토콜의 장점을 완전히 새로운 방식의 블록 체인 접근법의 시작을 마련한 것이라고 말하며 이 프로토콜을 통해 이더리움을 포함한 그동안 업계의 큰 회사들도 해결할 수 없었던 이슈를 없앨 수 있는 것이라고 설명 합니다.

 

 

온 체인 기반의 저장소의 영향력

 

ILCoin 프로젝트는 지금이야 말로 업계가 요구하는 현대화된 방식의 데이터 저장소가 그 어느때보다 필요한 시기라고 말합니다.

 

 

이 프로젝트에 따르면 ILCoin의 솔루션을 통해 방대한 양의 데이터가 안전하게 저장이 가능하며 데이터의 중요한 정보가 유출되거나 변경되는 것이 네트워크의 승인 없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 솔루션의 장점은 기밀이 요구되는 데이터의 저장에 큰 도움이 될 것이며 복제나 도난의 염려 없이 안전한 환경을 형성할 수 있는 것 입니다.

 

ILCoin 프로젝트의 접근 방식은 현재 개발중인 많은 프로젝트들과는 상이한데 노베르트 고파 (Norbert Goffa)이사는 : “현재의 환경은 아주 흥미롭다고 이야기 할 수 있는데 많은 프로젝트들은 탈 중앙화에 대해 이야기 하고 있으면서 메이저 업체들은 블록체인을 개발할 때 여전히 오프 체인을 기반으로 한 솔루션을 만들어 중앙화 방식의 데이터 저장소를 만들고 있음에 모순이 있다고 이야기 합니다.”

 

고파 이사는 RIFT 프로토콜을 통해 디지털 파이넨스 네트워크 역시 만들어 질 수 있으며 이를 통해 거래 수수료를 최대로 낮추고 온 체인을 기반으로 전세계에 빠른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다.” 고 주장합니다.

 


주요사항

이 프로젝트가 핵심적으로 개발하고 있는 것은 탈 중앙화 방식의 클라우드 블록체인이며 이것은 약자로 DCB라고 합니다. 온 체인을 기반으로 한 이 솔루션을 통해 데이터 저장 및 거래가 투명하게 이루어 질 수 있습니다. “데이터 소유에 대한 투명성과 영구적인 소유 역시 투명하게 이루어 질 수 있습니다.” ILCoin보다 더 안정적이고 안전하며 널리 사용이 가능한 지불 수단을 목표로 이러한 인프라를 뒷받침하고 있습니다.

 

 

올해 후반부터 다른 분야의 개발작업들이 계속해서 넓혀져 갈 것입니다. 6월에 ILCoin은 전 세계 최초로 블록 체인을 기반으로 한 VR게임 런칭을 준비중에 있으며 12월에는 대규모의 검증을 마친 후 사용자들이 본인의 스마트 컨트렉트 시스템을 사용할 수 있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더욱 자세한 정보는ILCoin의 홈페이지나 ILCoin 개발팀의 공식 텔레그램 채널을 통해서도 만나 보실 수 있다

ILCoin manager 입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제 / IT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