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고흥군, 코로나19 지역사회 전파 원천 차단 총력

송귀근 군수 주재, 코로나19 대응 긴급대책 회의 개최

윤진성기자 | 기사입력 2020/02/24 [15:06]

고흥군, 코로나19 지역사회 전파 원천 차단 총력

송귀근 군수 주재, 코로나19 대응 긴급대책 회의 개최

윤진성기자 | 입력 : 2020/02/24 [15:06]

 


[코리안투데이 윤진성 기자]고흥군은 24일 군청 흥양홀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의 지역사회 원천차단을 위해서 긴급 대책회의를 가졌다.

이날 대책회의는 지난 20일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광주시 거주 시민이 고흥 관내를 다녀가고 정부가 23일 코로나19 대응 위기경보를 최고 단계인 ‘심각’ 단계로 격상함에 따라 코로나19의 고흥 지역사회 확산 방지를 위해 부군수, 실과단소장과 전 간부공무원이 참석해 대책을 논의했다.

고흥군은 감염병 현장조치 행동 매뉴얼에 따라 재난안전대책본부의 24시간 비상체계를 더욱 강화하고 관내 선별진료소 3개소의 체계적인 운영 등 의심환자 발생 시 즉각 대처할 수 있는 대응체계를 점검했다.

군 주관 각종 행사와 모임을 중단했으며 군민들도 각종 모임과 행사, 국내외 여행을 자제하도록 독려하고 있고 여객자동차터미널, 전통시장 등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방역소독을 강화하고 노인복지관, 장애인복지관, 경로식당, 공중목욕장, 작은영화관은 임시휴관에 들어갔다.

또한, 관내 주요관광지와 노인재가요양시설 등 운영 중인 시설에 대해서는 출입구에 손 소독제를 비치하고 마스크를 쓴 사람만 출입토록 조치했다.

아울러 녹동신항·나로도항 여객선터미널을 통한 외부 감염요인을 차단하기 위한 예방활동도 철저히 하고 있다.

송귀근 군수는 “코로나19 확진자가 지역사회로 유입되는 상황에서 고흥군도 더 이상 안전한 지대는 아니다”며 “코로나19로부터 군민들을 지켜낸다는 투철한 사명감으로 대응 매뉴얼을 숙지하고 단계별 조치사항을 이행해 코로나19의 지역사회 전파를 원천 차단하라”고 지시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