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고흥군의회, 제2차 정례회 중 군정질문 실시

주요 군정 현안 사항 문제점 개선 및 효과적인 대책 촉구

윤진성기자 | 기사입력 2019/12/05 [15:25]

고흥군의회, 제2차 정례회 중 군정질문 실시

주요 군정 현안 사항 문제점 개선 및 효과적인 대책 촉구

윤진성기자 | 입력 : 2019/12/05 [15:25]

 

 

[코리안투데이 윤진성 기자]고흥군의회(의장 송우섭)는 제283회 제2차 정례회 회기 중 12월 3일, 4일 이틀간 관계 공무원을 출석시켜 주요 군정 현안 사항에 관한 군정질문 및 답변을 실시하였으며, 회의는 일괄질문 및 일괄답변 형식으로 진행됐다.


주요 내용으로는 첫날 이재기 의원이 소규모 생활민원 및 지역개발 사업의 군 발주로 인한 시행 지연과 정보공유 부재로 인한 문제점과 해결방안을 질문하였고, 박미옥 의원은 고흥 유자・석류 축제의 성과와 문제점 등을 질문하며 아쉬웠던 점을 지적하고 향후 발전 전략을 제시하였으며 관내 경로당 운영 실태에 대한 질문을 이어갔다.

이어 김민열 의원은 여성 농・어업인 행복바우처 사업 시행에 따른 현안 문제점을 지적하고 유해야생동물 구제대책 등 5건의 질문을 실시하였다.

이튿날 첫 질문에 나선 송영현 의원은 WTO 개도국 지위 포기로 인한 우리 군 농업 피해 보전 대책 등 3건을 질문하였고, 이어 김상봉 의원이 팔영산 편백치유의 숲 운영방안에 대해 질문하였으며, 마지막으로 류동철 의원은 만성 B형간염 환자 관리 대책 질문을 통해 예방보건 행정에 힘써주길 당부하며 이틀간 총 6명의 의원이 군정 전반에 걸친 13건의 주제로 질문을 실시하고 집행부의 답변을 청취하였다.


이번 군정질문을 통해 고흥군의회는 군정의 올바른 이해와 군민의 알권리를 충족시키고 효율적인 군정을 뒷받침하며 군정현안에 대한 문제점 개선과 추진방향 및 대안제시 등 군정전반에 대한 대책을 촉구하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