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ILCoin(일코인) 프로젝트는 성공적으로 하드포크를 완료하였습니다; 이로써 확장성에 대한 문제들이 해결되었습니다.

ILCoin Blockchain Project 성공적으로 하드포크 완료!

ILCoin Project | 기사입력 2019/11/25 [18:35]

ILCoin(일코인) 프로젝트는 성공적으로 하드포크를 완료하였습니다; 이로써 확장성에 대한 문제들이 해결되었습니다.

ILCoin Blockchain Project 성공적으로 하드포크 완료!

ILCoin Project | 입력 : 2019/11/25 [18:35]

 

 ▲ Rift-protocol(리프트프로토콜)    ©ILCoin Project

 

혁신적인 ILCoin 블록 체인 프로젝트는 계속해서 블록 체인의 새로운 트렌드를 이끌어 가면서 블록 체인의 형태와 기능에 대한 새로운 방안을 제시하고 있습니다우리 프로젝트는 이미 11개월전부터 C2P 개발을 통해 원장 기술에 큰 공헌을 한 것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지난 2년에 걸쳐 프로젝트의 개발자들은 또다른 큰 이슈를 해결하는 데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바로 확장성 문제입니다블록 체인은 확장되지 못하면 크게 늘어난 사용자 수에 대응이 어렵기 때문에 이러한 확장성 문제는 비트코인이 런칭 될 때부터 대두된 문제 였습니다.

 

이제 ILCoin에서 시작한 혁신적인 접근 방식으로 블록 체인의 세계는 이러한 문제로부터 솔루션을 찾을 수 있게 되었으며 이러한 기반을 바탕으로 새로운 형태의 RIFT 프로토콜이 만들어 지게 될 것 입니다.

 

RIFT 의 구조와 목표

 

RIFT 프로토콜은 그동안 기존의 블록 체인 개발자들이 과거에 확장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접근했던 방식들과는 많은 차이가 있습니다. ILCoin 개발팀에서 목표한 가장 큰 목표는 블록 체인의 설계 구조를 변경하여 데이터를 보다 더 효율적으로 전송하는 것 입니다이러한 접근법으로 개발된 솔루션의 컨셉은 굉장히 간단하지만 오랜 시간에 걸쳐 해결하지 못했던 확장성 문제를 증명하는데 성공하였습니다.

 

RIFT 프로토콜은 블록 체인을 미니 블록 층을 포함한 두개의 층으로 나눕니다미니 블록 층에는 기본 사이즈 블록이 들어 있으며 여기에 두개의 중요한 포인트가 있습니다. - 미니 블록은 거래를 증명하는 레퍼런스이며 또한 채굴이 되는 것이 아니라 생성이 되는 것 입니다각각의 블록은 필요한 만큼 미니 블록을 보유하여 필요한 모든 거래에 활용할 수 있게 되는 방식입니다.

 

이러한 방식을 활용하면 RIFT 프로토콜은 확장성 문제를 해결함과 동시에 데이터 전송을 최적화하여 진행할 수 있으며 동기화 과정을 거치는 구조이므로 온체인 방식의 데이터를 효율적인 방식으로 저장하는 것을 가능하게 해 줍니다.

 

이러한 접근방식은 블록 체인 커뮤니티에서 사용하는 정통적인 접근방식은 아니지만 테스트 환경에서 보여준 결과는 매우 긍정적이었습니다. 10월에 테스트 팀은 테스트 환경 내에서 이미 5GB의 블록사이즈를 개발하는 데 성공하였습니다. 11월 말에는 5GB의 블록사이즈가 라이브넷에서 선보일 수 잇게 될 것 입니다.

 

이것은 블록 체인 역사상 최초로 만들어진 가장 큰 사이즈의 블록이며 아직 아무도 이렇게 큰 사이즈의 블록을 현실적으로 만들 수 있다는 것을 생각하지 못했습니다이렇게 큰 사이즈의 블록은 채굴에 있어서 엄청난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블록 체인이 제 기능을 하지 못하도록 하는 애로사항이 있었습니다하지만 ILCoinRIFT는 위에서 언급한 미니 블록 층을 활용한 방식으로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였습니다.

 

ILCoin 하드 포크를 진행하였습니다.

 

ILCoin 블록 체인 프로젝트는 성공적으로 하드포크를 완료하였으며 RIFT 프로토콜 적용을 완료하였습니다이 기술을 통해 확장성 문제를 해결하였고 블록 체인은 보다 더 많은 곳에 적용이 가능해져 기술을 통해 부가가치를 창출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것은 ILCoin의 가상 화폐인 ILC의 가치도 상승시켜 새로운 시스템의 핵심이 될 수 있는 기반을 만들어 주었습니다.

 

향후 RIFT 역시 SHA-256 블록 체인을 적용하게 될 것 입니다이것은 시장에서의 아주 중요한 돌파구가 되어 DLT를 더욱 효율적으로 만들어 전 블록 체인의 산업이 한보 더 진전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 입니다블록 체인이 처음 도입될 때부터 문제로 대두된 사항을 해결한 것은 큰 업적입니다

 

더욱 자세한 정보는, ILCoin의 홈페이지나 ILCoin 개발팀의 공식 텔레그램 채널을 통해서도 만나 보실 수 있다. 

ILCoin manager 입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