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로고

지금도 활발히 움직이는 한국블록체인산업협회

박준 기자 | 기사입력 2019/09/27 [08:56]

지금도 활발히 움직이는 한국블록체인산업협회

박준 기자 | 입력 : 2019/09/27 [08:56]
▲ 블록체인관리사민간자격증을 알리고자 만든 포스터     © 출처 = 한국블록체인산업협회


[코리안투데이 박준 기자] 27일 한국블록체인산업협회는 협회와 한국블록체인산업학회가 주관하고 있는 블록체인관리사민간자격증을 알리고자 일산 킨텍스 제 1전시장에서 열리는 안전체험마을로 향한다고 밝혔다.

 

지난 25일부터 금일까지 열리는 안전체험마을은 행정안전부, 산업통상자원부, 경기도가 주최하며 킨텍스, 코트라가 주관하는 제 5회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와 함께 진행하며 안전체험마을은 1B홀로 전용 출입구를 운영하고 있다.

 

한국블록체인산업협회는 학교안전관리사협회의 제안으로 참여하게 되었으며 이 자리에서 한국블록체인산업협회는 도서 '블록체인관리사 2급 한 권으로 끝내기'를 현장판매하며 단체검정 접수를 받는다고 전했다.

 

또한 한국블록체인산업협회는 오는 28일 세종대 대양AI홀에서 해외 블록체인 기업인들을 상대로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날 참여하는 해외 블록체인 기업인들은 중국, 싱가폴, 말레이시아 오는 사람들로 여행사를 통해 한국블록체인산업협회에 강의를 요청하였고 한국블록체인산업협회장 연삼흠 박사가 강단에 서기로 했다고 전했다.

 

이에 앞서 지난 19일 한국블록체인산업협회와 (주)아라비안나이트인진진이 상호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하였는데 이날 체결한 MOU는 두 기관의 지속성장, 정보교류, 공동연구 등의 상호 협력 및 교류를 목적으로 한다고 전하며 협력분야로 공동 학술 연구 및 정보 교류, 공동 홍보 및 협력 마케팅, (주)아라비안나이트인진진의 추천자에 대한 블록체인관리사 교육 지원(세부내용 적용)과 지난 8월 1일 한국블록체인산업협회에서 발표한 채용공고 시 ‘블록체인관리사(CBM) 자격증’ 소지자 취업 우대항목 추가 및 실행과 미 소지자 채용 시 6개월 내 블록체인관리사(CBM) 자격시험 응시료 지원 등이 있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블록체인산업협회 연삼흠 회장은 블록체인 소프트개발업(벤처기업: 제 20190109414 호)을 서비스중인 ㈜스마일스토리를 운영하고 있는데 블록체인 문서 공증을 한국특허 정보원에 등록하였으며 현재 지역(암호)화폐 개발, 보안환경제공, IEO/ICO 플랫폼구축 등 블록체인 기반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을 하고 고객에게 쉽고 빠르고 정확하게 블록체인 플랫폼을 공하고 있다.

 

이에 ㈜스마일스토리에서는  (주)아라비안나이트인진진과 블록체인 기반 소프트웨어 개발을 함께 진행하기로 하였다고 전했다.

 

또한  (주)아라비안나이트인진진은 1조의 시장 규모에서 무너져가는 작가와 콘텐츠를 샤라자드 왕비가 그랬듯, 블록툰 - 아라비안나이트가 현명한 시스템과 환경구축으로 미래형 콘텐츠 생태계를 육성해 나가는 것이 목표라고 전했다.
  
이어 지난 8월 1일 한국블록체인산업협회에서 발표하고 추진 중인 채용공고 시 ‘블록체인관리사(CBM) 자격증’ 소지자 취업 우대항목 추가 및 실행과 미 소지자 채용 시 6개월 내 블록체인 관리사(CBM) 자격시험 응시료 지원의 채용협약계약서를 체결한 2호 기업이다.

국회출입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제 / IT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