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로고

2019 알리바바 티몰(Tmall)-타오바오(Taobao) 한국 브랜드 교류회

곽상모 | 기사입력 2019/05/23 [12:52]

2019 알리바바 티몰(Tmall)-타오바오(Taobao) 한국 브랜드 교류회

곽상모 | 입력 : 2019/05/23 [12:52]

 

▲ 한중실크로드국제교류협회가 23일 오후 2시 서울 서대문구 홍은동 그랜드 힐튼호텔 4층 컨벤션홀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

한중실크로드국제교류협회(회장 이선호)는 23일 오후 2시 서울 서대문구 홍은동 그랜드 힐튼호텔 4층 컨벤션홀에서 2019 알리바바 티몰(Tmall)-타오바오(Taobao) 한국 브랜드 교류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설명회는 한중실크로드국제교류협회가 주최하고 청솔홀딩스와 맥스타801 공동 주관, 알리바바그룹 티몰과 타오바오가 공식 후원한다. 티몰과 타오바오에 뷰티/미용, 스킨케어, 생활용품 부문의 경쟁력 있는 한국 브랜드들을 유치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하는 행사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티몰과 타오바오의 뷰티/미용 부문 총경리(CEO), 브랜드 출품 및 통합 마케팅 부문 담당자, 타오바오 1위 왕홍·비야(Viya)' 등이 참석하며 국내 뷰티/미용, 스킨케어·생활용품 업계 관계자들도 1천여명 참가 했다.


한중실크로드국제교류협회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중국 시장 개척을 목표로 하는 대한민국의 많은 해당 분야 기업들이 알리바바 티몰과 타오바오에 입점할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이고 효율적 인 방법을 보다 상세하게 알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행사를 주최하는 한중실크로드국제교류협회는 중국과 한국 양국간 다양한 민간 교류 협력과 기업간 정보 교류 및 교역 확대를 실현하는 비영리단체이고, 청솔홀딩스는 수출입 통관 대행 및 컨설팅 전문 관세 법인 청솔, 유통 계열사 등을 보유한 기업이며, 맥스타8은 국내 최초로 타오바오의 공식 인증을 받은 한중 왕홍 방송 플랫폼인 '투게더코리아를 운영하고 있다.


한편 한국인터넷신문방송기자협회가 주관하는 기자간담회를 시작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성공적 개최를 위해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에서도 적극 후원했다.


중진공은 지난 3월 4일 중국 상해에서 티몰과 한국 중소기업의 중국시장 진출을 강화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대한민국 중소기업들에게 알리바바그룹의 티몰 입점을 통한 시장개척, 매출신장·수출 증대 및 교역확대 등 혜택과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정도 언론을 추구하는 곽상모기자입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2019 알리바바 티몰(Tmall)-타오바오(Taobao) 한국 브랜드 교류회 관련기사목록
경제 / IT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