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안철수 "北核위기에 민주-한국, 뭐하자는 건가…참담"

"文정부, 나약한 유화론 몽상에서 벗어나야…제발 유능해지라"

김진혁 기자 | 기사입력 2017/09/04 [09:33]

안철수 "北核위기에 민주-한국, 뭐하자는 건가…참담"

"文정부, 나약한 유화론 몽상에서 벗어나야…제발 유능해지라"

김진혁 기자 | 입력 : 2017/09/04 [09:33]
▲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제1차 최고위원-국회의원 연석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 김진혁 기자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는 4일 북한의 6차 핵실험과 관련한 더불어민주당과 자유한국당의 대응을 동시에 비판했다.

 

안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국회의원 연석회의에 참석해 "한국당은 안보위기가 극에 치달은 지금도 정기국회 보이콧을 외치고 있고, 민주당은 이 와중에 한국당과의 싸움에 매달리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안 대표는 먼저 문재인 정부를 향해 "나약하고 무능한 (대북) 유화론의 몽상에서 벗어나야 한다"며 "국제사회와 함께 단호한 대북제재와 압박을 주도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아울러 안 대표는 "더 이상의 안보 무능은 용납 될 수 없다. 한미동맹을 강화하고 강력한 안보와 압박을 바탕으로 한국이 북핵문제 해결의 유일한 통로로서의 권위를 확보해야 한다"며 "제발 바라건대 유능해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안 대표는 한미 자유무역협정(FTA) 폐기를 거론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을 향해서도 "심각한 유감을 표한다"며 "지금은 어느 때보다 한미동맹의 강화가 필요한 시점으로, (동맹이) 이완되는 어떠한 모습도 북한에 잘못된 신호를 줄 수 있다"고 지적했다.

 

안 대표는 또 한국당이 김장겸 MBC 사장에 대한 체포영장을 두고 정기국회 보이콧을 선언한 데 대해서는 "민주당이 이기느냐, 한국당이 이기느냐는 국민도 저도 관심이 없다"며 "한국당은 보이콧을 철회하고, 민주당도 반성하고 책임지는 모습을 보여주길 바란다"고 촉구했다.

 

이어 안 대표는 "양극단의 낡은 대결정치로는 대한민국이 한 걸음도 전진 할 수 없다"며 "국민의당이 강해져서 이 부끄러운 정치, 양 극단의 대결을 반드시 극복하겠다"고 밝혔다.

 

▲ 국민의당 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제1차 최고위원-국회의원 연석회의     © 김진혁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정치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