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보건교사회, 보건안전교육 부문 ‘2017 코리안 브랜드 대상’ 수상

다양한 보건교육 자료 개발 및 연구 활동으로 보건안전교육에 기여한 공로 인정받아

김선아 기자 | 기사입력 2017/08/22 [23:36]

보건교사회, 보건안전교육 부문 ‘2017 코리안 브랜드 대상’ 수상

다양한 보건교육 자료 개발 및 연구 활동으로 보건안전교육에 기여한 공로 인정받아

김선아 기자 | 입력 : 2017/08/22 [23:36]

 

▲ [코리안투데이]  연삼흠 한국언론인협동조합 이사장이 보건교사회 이춘희회장에게 "2017 코리안브랜드 대상"을 수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선아 기자


보건교사회
(한국학교보건교육연구회)가 지난 19일 보건안전교육 부문 ‘2017 코리안 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2017 코리안 브랜드 대상은 한국언론인협동조합에서 주최하는 행사로 우수 개인(Korean), 기업 및 국가 경제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등을 발굴·포상하여 한국인의 사기를 진작하고 성과를 확산시켜 전 세계에 한국인의 우수성을 널리 세상에 알리기 위해, 넘쳐나는 브랜드와 인재, 과도한 정보로 혼란한 대한민국에서 현명한 소비활동의 지표와 신뢰할 수 있는 인재를 보는 기준을 제시하기 위해 만들어진 브랜드 어워드다.


보건교사회는 대한간호협회 산하단체이면서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 직능단체로 학생 보건교육 및 건강관리 등 학교 내 보건활동 지원은 물론 학술 연구 및 국내·외 학술단체와의 교류, 불우이웃 및 난치병 제자 돕기, 국내·외 의료봉사, 다양한 건강증진 캠페인 등 사회공헌 활동을 해오고 있는 단체로 7,500명의 보건교사 회원으로 구성되어 있는 전국 조직이다 .
 
보건교사회는 건강한 학생, 안전한 학교, 행복한 대한민국을 모토로 본회 및 전국 17개 지회에서 보건안전교육을 위한 활동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


생활기술(life-skill)을 기반으로 한 흡연예방 및 금연 교육자료, 음주예방 교육자료, 결핵예방 교육자료 개발, 2015개정교육과정에 의한 보건 인정교과서 개발 등 다양한 교육 자료를 개발하여 현장의 보건안전교육을 지원하고, 매년 보건교육연구대회를 통해 우수한 보건교육 사례를 발굴하고 있다.


또한 학교안전교육학회 ,국민안전교육관리사협회, 한국학교보건협회, 소아당뇨인협회, 학교안전연구소, 지역사회간호학회, LSK(Lifesaving Society Korea)등 유관기관과 공조하여 보건안전교육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연구활동을 통해 보건안전교육에 기여한 바가 인정되어 본 대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이춘희 보건교사회 회장은 "학교에 배치된 64년 동안 학생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묵묵히 애써온 보건교사들의 노력이 사회적으로 인정받게 되어 무척 기쁘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오직 학생과 국민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일하는 것이 우리 보건교사들의 소명이라고 생각하고 보건안전에 허점이 생기지 않도록 더욱 열심히 노력하는 계기로 삼겠다"라고 말했다.

 

▲ [코리안투데이]  보건교사회가 개발한 음주예방 교육자료         ©김선아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