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ATISTA, 제2회 대한민국 블록체인 산업대상 시상식 산업대상 암호화폐부문 시상

박준 기자 | 기사입력 2019/03/29 [10:33]

ATISTA, 제2회 대한민국 블록체인 산업대상 시상식 산업대상 암호화폐부문 시상

박준 기자 | 입력 : 2019/03/29 [10:33]
▲ 왼쪽 부터 산업부문을 시상한 암호화폐 ATISTA(회장 이종현), 암호화폐 V Members(한국지사장 함세영), 홈페이지 트리코디자인스튜디오(대표 박성원), 한국블록체인산업협회(협회장 연삼흠), 거래소 코인이즈(대표 정명묵), 간편결제 펀키페이, S/W 개발 팍스체이너스(오상택 대표)     © 박준 기자


지난해 3월 28일 제1회 한국블록체인산업협회·한국블록체인산업학회가 주최 및 주관한 제1회 대한민국 블록체인 산업대상 시상식이 있고 정확히 1년 후인 3월 28일 한국블록체인산업협회·한국블록체인산업학회·일간투데이가 주최 및 주관으로 제2회 대한민국블록체인산업대상이 28일 오후 서울 강서구 보타닉파크 웨딩&컨벤션 오키드홀에서 개최됐다.

 

1부에서는 한국블록체인산업협회의 연삼흠 협회장의 인사말이 있었는데 "협회 창설이후 1년여의 시간이 지나면서  블록체인산업은 크게 성장을 하고 있지만 제가 해외도 자주 나가며 한국의 블록체인산업을 알리고 그 곳의 블록체인산업을 보고 배우며 느낀 점이 많습니다. 그러면서 대한민국 블록체인산업은 아직 가야할 길이 멀다는 것이 제일 크게 마음에 와 닿는 것 같습니다. 참석 하신 여러분과 저희 협회가 합심하여 산업 발전에 작은 힘이 나마 보태어 졌으면 하는 바램입니다."고 하였고 "또한 오늘 제 2회 대한민국 블록체인 산업대상 시상식이 진행되는 이곳에 계시는 분들과 저희 협회·학회의 축제이자 아까 말씀드린 대한민국 블록체인산업이 가야할 길에 한 줌의 거름이 되는 시간이 되기를 바랍니다."고 전했다.

 

▲ 한국블록체인산업협회 연삼흠 협회장과 ATISTA 이종현 회장이 시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준 기자

 

이어  시상식 심사위원소개, 심사기준을 발표하였고 이어 수상자 발표 및 시상과 1부 마지막순서로 단체 사진촬영이 있는데 심사위원은 연삼흠 위원장, 김진혁 위원, 이유정 위원, 정은주 위원, 김현수 위원, 국도형 위원 등의 내부위원과 박명서 위원장, 조병호 위원, 황족택 위원, 정환희 위원, 정종기 위원, 조남철 위원 등의 외부위원 등 총 12명으로 이뤄졌다.

 

또한 시상부문은 산업 부문- 암호화폐, 거래소, 핀테크, 간편결제, 금융 등 ▲문화 부문 ▲교육/학술 부문 ▲언론/출판 부문 ▲특허/법률/회계/세무 부문 ▲환경/에너지 부문 ▲공로상 부문 ▲해외 부문 등으로 구성됐다.

 

▲ARTISTA가 시상받은 대한민국 블록체인 산업대상 산업암호화폐부문 상장 엠블럼     © 출처 = ATISTA

 

잠시의 쉬는 시간을 갖고 이어 2부에서는 한국블록체인산업협회와 학회에 회장을 맡고 있는 연삼흠 회장이 한국블록체인산업협회·학회가 어떤곳인지를 설명이 있었고 이날 수상한 기업들중 아티스타와 브이멤버스에 대한 자사 기술소개로 진행됐다.

 

아티스타글로벌(대표 이종현)은 두바이에 본사를 둔 미디어 및 블록체인 전문회사로 국내 최대 음원 보유자인 청하연미디어와의 판권 계약을 통해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의 정식버전 출시를 앞두고 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아티스타뮤직” 베타 버전을 작년 12월 런칭하고 아마존 클라우드 서버를 통한 글로벌 서비스에 대한 테스트를 진행중이다. 이를 통하여 전세계에 최신 K-POP 음원 및 컨텐츠를 중심으로 해외 POP 등의 다양한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지난해 10월 ERC20 기반의 ‘아티스타 코인’ 을 발행하고 현재 비트소닉 등 4개 거래소에 상장했으며 아티스트(ARTS) 코인은 추후 아티스타 뮤직 플랫폼의 음원 스트리밍, 피규어, 굿즈, 문화 컨텐츠, 쇼핑 등 서비스 이용자의 결제 수단 및 보상에 사용될 유틸리티 토큰으로 음악 감상, 플랫폼 내 활동에 따른 리워드를 제공하여 음악 감상하는 재미와 함께 보상이 되도록 구현된다고 말했다.

 

국회출입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