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로고

여수 해상 의식 잃은 낚시객, 선장의 기질 발휘로 소중한 생명 살려

선상 낚시 중 넘어져 의식 잃은 70대 낚시객... 다행히 생명에는 지장 없어...-

윤진성기자 | 기사입력 2019/02/13 [10:27]

여수 해상 의식 잃은 낚시객, 선장의 기질 발휘로 소중한 생명 살려

선상 낚시 중 넘어져 의식 잃은 70대 낚시객... 다행히 생명에는 지장 없어...-

윤진성기자 | 입력 : 2019/02/13 [10:27]

 

 

 

[코리안투데이 윤진성 기자]여수 해상에서 선상 낚시 중이던 70대 남성이 의식을 잃고 쓰러졌지만, 선장의 발 빠른 대처와 해경의 긴급 이송 덕분에 목숨을 건졌다.

 

여수해양경찰서(서장 장인식)는 “어제 오후 5시 23분경 여수시 삼산면 거문도 동쪽 약 5.5km 해상 낚시어선 B 호(9.77톤, 승선원 15명, 여수 선적)에서 선체에 머리를 부딪쳐 의식을 잃고 쓰러진 박 모(72세, 남) 씨를 선장 임태순(45세, 남) 씨가 발견, 신속한 심폐소생술로 의식을 회복하였지만, 병원 이송이 필요하다며 어업정보통신국 경유 여수해경에 신고하였다.”고 13일 밝혔다.

 

신고를 접수한 여수해경은 500톤급 경비함정 급파와 함께 낚시어선 B 호를 인근 거문도로 입항시켜 삼산보건지소 보건의 전문 진료를 받을 수 있게 조치하였다.

 

또한, 공중 보건의 진료 결과 상급 의료기관 치료가 필요하다고 판단하여 서해청 소속 헬기 이용 여수시 신월동 헬기장으로 긴급이송, 대기 중인 119구급차에 환자를 인계하여 여수 소재 병원으로 이송조치 하였다.

 

해경 관계자는 “임태순 선장의 발 빠른 대처로 소중한 생명을 살릴 수 있었으며, 즐거운 해양레저활동이 되기 위해서는 사전에 건강 체크를 통해 선제적 예방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병원에서 치료를 받은 박 모 씨는 생명엔 지장이 없는 상태로 귀가하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