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서울 강서소방서의 바쁜하루

박준 기자 | 기사입력 2018/05/24 [10:37]

서울 강서소방서의 바쁜하루

박준 기자 | 입력 : 2018/05/24 [10:37]

 서울 강서소방서(서장 김병로)는 23일 오전 본서 소회의실에서 소방민원 불편사항등 여론청취, 정보공유, 소통·공감하는 청렴민원 문화정착을 위한 시민청렴자문단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주요내용으로는 민원업무 처리과정에서 발생하는 불친절, 불공정, 부당행위감시, 민원업무 부당 지연처리, 금품요구 등 부조리 관련신고 및 제고, 현장에서 느끼는 민원 만족도 모니터링 및 개선사항발등, 청렴공감대형성을 위한 자문 및 협력 등을 펼치며 수시로 회의를 개최하고 연중 운영된다.

 

김병로서장은 “청렴환경 조성 및 부조리 척결을 위해 자율적 감시체계를 강화하고 공직자와 시민이 함께 협업으로 청렴문화 확산에 노력을 부탁드린다”는 말을 전했다.

 

▲ [ 코리안투데이 ] 긴급구조 종합훈련 평가회의     © 출처=서울 강서소방서


또한 이날 서울 강서소방서는 14시에 2층 미팅룸에서 2018 강서구 긴급구조 종합훈련 평가회의를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지난 16일 김포공항 9호선에서 실시한 종합훈련에 대하여 참석한 유관기관과 종합평가회의를 실시하여 많은 의견을 도출되었다.

 

이환종 재난과장은 “ 비가오는 날씨에도 훈련을 실시하고 올해 미비 된 사항을 내년뿐만 아니라 즉시 현장에서도 활용할 수 있도록 많은 의견을 개진하여 주신 참석자들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어서 오후에는 가양초교에서 교직원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골든타임의 중요성, 응급상황 발생 시 빠른 대처 요령, 올바른 심폐소생술(CPR) 방법,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법 등에 대한 이론교육에 이어 마네킹과 자동심장충격기(AED)를 활용한 실습교육으로 진행됐다.

 

▲ [ 코리안투데이 ] CPR(심폐소생술)을 실습중이다.     © 출처=서울 강서소방서

 

화재사고도 있었는데 서울 강서소방서(서장 김병로)는 23일 17시경 등촌동 다세대 주택화재를 처리하였다고 밝혔다.

 

1층 점포 차양막을 설치하기 위해 문틀 상부에 용접작업을 실시 중 용접으로 발생된 열이 벽체 안에 위치한 스티로폼 등에 착화 발화된 것으로 추정되며 외벽을 파괴하고 화재를 진압하였다.

 

유해진 화재조사관은 “ 용접작업시 반드시 소화기를 비치하여 유사시 신속하게 화재를 진압하여 추가적인 인명 및 재산피해를 예방하는 습관이 필요하다.” 말했다.

국회출입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