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동작구약사회 김경우회장 동작구의 일꾼으로 앞장서

-의료취약 동작구민의 의약품 안전교육 및 제도 개선에 적극 나서다-

이동일 기자 | 기사입력 2018/04/13 [17:13]

동작구약사회 김경우회장 동작구의 일꾼으로 앞장서

-의료취약 동작구민의 의약품 안전교육 및 제도 개선에 적극 나서다-

이동일 기자 | 입력 : 2018/04/13 [17:13]
▲[코리안투데이]  동작구약사회 회장 김경우 회장   © 이동일 기자

 

동작구약사회는 김경우 회장을 중심으로 동작구의 일꾼으로 거듭 앞장서고 있다. 특히 의료취약구민의 의약품 안전교육 및 제도 개선에 적극 나서고 있다.


김회장은 시민 건강을 위한 의약품안전사용 강사단 발대식을 시작으로 동작구 관내 초··고 및 의료수급자들을 대상으로 의약품 안전사용교육을 활발히 실시하고 있다.

지난 1월 동작구 약사회회장 선거에서 "도덕성과 성실한 기반으로 당당하고 강한 약사회를 만들어 국민과 함께 건강한 사회를 만들고자 최선의 노력을 하겠다" 고 공략을 밝힌바 있다.

김약사(해뜨는약국)는 동작구에 모범적으로 세이프약국을 운영하며 지역주민들의 질병 예방과 건강관리에 도움을 주고 있다. 또한 동작구 회장으로 주민들을 위한 약사들의 역할을 꾸준하게 강조해 왔다.

세이프 약국은 서울시 주민 누구나 이용 가능한 약국으로 여러 종류의 약을 동시에 복약하는 주민과 만성질환자, 의료 취약계층의 약력관리와 복약상담을 통해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취약계층과 주민에 대한 상담과 함께 정신건강 관리 센터 연계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지만 약국의 참여율은 저조하다.

또한 김회장의 솔선수범된 모습과 합리적인 임원진 체계와 약사회 소통강화, 교육지원 등으로 동작구에 모범적 운영 성과로 서울특별시의회 건강증진 및 의약품안전사용과 약제비 절감을 위한 세이프약국 활용 방안 공청회의 패널로 참가했다.

보건복지제도개선위원회 자문위원
(사)한국소아당뇨인협회 기획위원회 부위원장
한국언론인협동조합 이사(사외)
보건칼럼니스트/논설위원
  • 도배방지 이미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