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립도서관, 신중년 대상 자서전 집필 특강 개설6월 19일부터 8월 28일까지 12회 진행… 선착순 20명 모집, 시니어 작가 배출 기대
세종시립도서관(관장 이은수)은 오는 6월 19일부터 신중년을 위한 자서전 출간 프로그램 ‘나의 자서전, 인생의 철학과 지혜의 기록’ 강좌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관하는 ‘도서관 지혜학교’ 사업의 일환으로, 세종시에 거주하는 60세 이상 신중년의 주체적인 인문학적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강좌는 박종덕 충남대학교 교수의 지도로 총 12회에 걸쳐 진행되며, 자서전은 글쓰기 본질에 대한 이해와 관련 지식을 습득한 이후 최종 출간될 예정이다.
참여 신청은 6월 5일부터 세종시립도서관 누리집 또는 전화로 가능하며, 선착순 20명을 모집한다. 신청 자격은 60세 이상 시민으로, 한글문서 작성과 전자우편 사용이 가능해야 한다.
세종시립도서관 관계자는 “자서전 집필을 통해 지난 인생을 돌아보며 앞으로의 인생 2막에 대한 자양분과 통찰력을 얻어가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 강좌는 우수성을 인정받아 3년 연속 문체부 공모사업 ‘도서관 지혜학교’에 선정되었으며, 지난 2년간 7편의 자서전 출간과 함께 시니어작가를 배출한 바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립도서관(☎044-301-4332)에 문의하거나 도서관 누리집 공지사항을 확인하면 된다.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코리안투데이 세종 지부장 #인공지능관리사(CAM)3급
#다복공인중개사 대표 #한국어능력시험(CKL)3급 #부동산권리분석사 #메타버스관리사(CMM)3급 #부동산자산관리사 #NFT관리사(CNM)3급 #사회복지사 #전자책작가 #인공지능융합학회 이사 #[혁신적인마케팅전략으로초보공인중개사벗어나기] 저자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