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한국소아당뇨인협회, 대한당뇨병연합은 큰솔회(당뇨아이들의 부모님모임)와 협약 맺어

연삼흠 기자 | 기사입력 2018/01/17 [12:53]

한국소아당뇨인협회, 대한당뇨병연합은 큰솔회(당뇨아이들의 부모님모임)와 협약 맺어

연삼흠 기자 | 입력 : 2018/01/17 [12:53]

이번에 협약을 맺은 큰솔회 모임은 초창기에 소아당뇨협회의 3기 부모회로 활동하다가 소아당뇨협회가 정부기관과 국책사업 중심으로 역할을 확대하면서, 가족중심의 독립기구로 운영하기 위해 시작된 부모모임이다. 2014년 제2회 공도함 가족캠프부터 가족중심의 각종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거나 소아당뇨 부모 자원봉사단으로 함께해 왔다.

 

▲ [코리안투데이]  당뇨아이들의 부모님들의모임인 큰솔회와 업무협약 사진  © 연삼흠 기자


한국소아당뇨인협회(이하 소아당뇨협회 / 회장 김광훈 / 이사장 박호영)와 대한당뇨병연합(이하 당뇨연합 / 상임고문 양승조 / 박성우 / 이문규 / 이대열)은 지난 1월 13일 대한당뇨병연합 본부에서 '소아당뇨아이들의 건강증진과 소아당뇨에 대한 사회적 인식개선'을 위해서 소아·청소년 당뇨아이들의 부모님들의 모임인 큰솔회(부모회장 안주란)와 업무 협약을 맺고 부모회의 활성화를 위해 적극노력하기로 다짐했다.

 

큰솔회와의 협약을 계기로 소아당뇨협회와 당뇨연합은 부모회의 활동을 함께 응원할 예정이며, 소아당뇨협회와, 당뇨연합은 정부기관과 지자체의 허가를 받은 당뇨병에 공식기관 이외에도 부모회, 청년모임, 여성모임, 병원 자조회 등 협력과 자립이 필요한 모임과 커뮤니티, 카페 등과 협력을 확대 할 예정이고, 이들 모임의 활성화를 위한 프로그램지원 뿐 아니라 추후 각 모임들의 특성에 따른 행사 등을 외부기관과 연결하는 사업도 진행할 예정이다.

한국소아당뇨인협회에서는 지난해 슈거트리카페에 200만원을 행사비를 지원한데 이어, 이번 협약을 계기로 소아당뇨부모회 큰솔회에도 150만원의 운영비를 지원하였다.

 

이날 협약식에는 소아당뇨협회의 김광훈 회장과 큰솔회의 염지혜 전임회장, 안주란 신임회장 외에도 소아당뇨 가족 30여명이 참여하여, 협약식 이후 올해 진행될 사업에 대한 이야기를 자유롭게 나누었고, 소아당뇨 아이들을 위해 즐거운 오락게임 대회도 진행하였다.

김광훈 회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관계기관과 이해협력 관계를 구축해 나감으로써 보다 많은 당뇨인의 건강증진은 물론, 복지향상에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http://cafe.naver.com/iddm/11223 <- 공식카페 바로가기

  • 도배방지 이미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