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국립정신건강센터, 노인 환자 작품 전시회 '사랑은 삶을 꽃피우네' 개최

치매 극복과 노인건강 증진을 위한 미술 전시회, 지하 1층 갤러리 M에서 열려

위하은 | 기사입력 2023/09/21 [13:25]

국립정신건강센터, 노인 환자 작품 전시회 '사랑은 삶을 꽃피우네' 개최

치매 극복과 노인건강 증진을 위한 미술 전시회, 지하 1층 갤러리 M에서 열려

위하은 | 입력 : 2023/09/21 [13:25]

국립정신건강센터는 91일부터 1026일까지 지하 1층 전시관 '갤러리 M'에서 노인 환자 작품 전시회 사랑은 삶을 꽃피우네를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전시회는 921'치매 극복의 날'102'노인의 날'을 기념하여 의미를 되새기고, 노인 환자들의 작품을 통해 치매 극복과 노인건강 증진에 대한 지역 주민의 참여와 인식 개선을 도모하고자 기획되었습니다.

 

전시회에는 국립정신건강센터 노인클리닉 65세 이상 환자 4인의 미술 작품이 소개될 예정이며, 각 작품에는 작가의 어린 시절 추억과 그리움, 노인 정신과 환자로서 내면의 느낌과 감정이 담겨 있습니다. 이를 통해 관람객들에게 공감과 감동을 전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곽영숙 국립정신건강센터장은 이번 전시회를 찾아주신 모든 분들이 작가분들의 다양한 작품들을 관람하면서 마음을 위로하고 치유하는 창작의 힘을 느끼실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앞으로도 노인 정신과 환자 및 그 가족분들과 언제나 함께하는 국립정신건강센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덧붙였습니다.

 

노인 환자 작품 전시회 사랑은 삶을 꽃피우네는 예약 없이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