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보건복지부와 네이버, 자살예방과 생명존중문화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정부와 민간이 함께하는 자살예방의 길을 열다

위하은 | 기사입력 2023/09/17 [12:31]

보건복지부와 네이버, 자살예방과 생명존중문화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정부와 민간이 함께하는 자살예방의 길을 열다

위하은 | 입력 : 2023/09/17 [12:31]

보건복지부와 네이버가 915일에 열린 커뮤니티하우스 마실에서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문화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정부와 민간이 손을 잡고 자살예방에 나서며, 코로나 19 팬데믹 이후 자살률 증가에 대한 우려 속에서 민간의 창의성과 영향력을 활용하여 효과적인 자살예방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것이다.

 

보건복지부는 네이버가 추진하는 자살예방사업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전문적 자문을 제공하고, 자살예방사업 수행기관을 지원할 계획이다. 네이버는 다양한 콘텐츠 서비스를 활용하여 자살예방 캠페인을 지원하고,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자살유발정보 차단 및 자살 고위험군 대상 서비스 개발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보건복지부의 조규홍 장관은 "자살예방과 생명존중문화 조성에는 정부와 민간이 함께해야 한다", "이번 협약은 국민의 마음 건강을 위해 정부와 민간이 손을 잡았다는 의미에서 큰 의미를 가진다"고 밝혔다. 네이버의 채선주 대외/ESG정책 대표는 "오늘의 플랫폼 기업 네이버를 있게 해주신 이용자들의 사랑에 보답하는 마음으로, 네이버의 서비스와 기술력을 활용하여 이용자의 삶에 도움을 드릴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자살예방과 생명존중문화 조성에 대한 민간과 정부의 협력이 강화되며, 국민의 마음 건강을 살리기 위한 노력이 집중될 것으로 기대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