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사람사랑양천장애인자립생활센터, 정신장애 당사자주도 자립생활 지원사업「성과보고회 및 토크콘서트」 개최

연삼흠 기자 | 기사입력 2017/12/15 [17:28]

사람사랑양천장애인자립생활센터, 정신장애 당사자주도 자립생활 지원사업「성과보고회 및 토크콘서트」 개최

연삼흠 기자 | 입력 : 2017/12/15 [17:28]

사람사랑양천장애인자립생활센터, 서울시 정신장애 당사자주도 자립생활 지원사업 성과보고회 및 토크콘서트개최
- 사업 성과 발표 및 정신장애 당사자 활동가 초청 토크콘서트 진행 -- 양천센터 당사자 활동집 및 일본 정신장애 당사자 리더 활동 관련 번역자료 배포 -

 

사람사랑양천장애인자립생활센터 이상호 소장은 오는 26() 오후 2시 여의도 이룸센터 이룸홀에서 서울시 정신장애 당사자주도 자립생활 지원사업 성과보고회를 개최한다.
이번 성과보고회는 양천센터가 추진한 서울시 정신장애 당사자주도 자립생활지원사업에 대한 사업보고와 정신장애인을 현장에서 돕고 있는 활동가들의 목소리를 듣는 토크콘서트로 진행된다.


양천센터는 본 사업에서 정신장애인 당사자 역량강화를 위한 리더양성교육과 집단동료상담 진행, 당사자 서포트 그룹을 조직하였고, 지역사회 시민 인식개선을 위한 지역사회 캠페인과 정신장애인의 자립생활을 지지하는 300울타리를 모집하였다.


토크콘서트에서는 양천센터 당사자 서포트 그룹-뫼비우스 해방구의 조유진 활동가,한국정신장애인자립생활센터 유동현 사무국장과 최미나 팀장, 마인드 포스트의 박종언데스트, 양천구장애체험관 이길성 장애인권강사, 한울지역정신건강센터 김은미 활동가를모시고 당사자 활동의 현재와 미래를 전망하는 시간을 갖는다.


양천센터 이상호 소장은 이번 성과보고회를 통해 지역사회 중심의 정신장애인을 위한 자립생활 사업을 다각도로 모색하고, 정신장애 당사자가 지역에서 활동할 수 있는 토양이 마련되기를 희망하며 앞으로도 우리 센터는 정신장애인의 자립생활을 위한 정책적,실천적 노력을 지속하겠다.”라고 말했다.


성과보고회 참가자들에게는 양천센터 당사자 활동집-어우렁 더우렁과 일본장애인자립생활센터협의회(JIL)롤모델로 배우는 자립생활센터 정신장애 당사자 리더들의 활동번역본을 배포할 예정이며, 20171221일 목요일까지 이메일(ycil@ycil.org)로 접수하면 된다.


이 행사는 정신장애당사자 관련 사업 및 당사자 활동에 관심 있는 누구나(100여명) 참여할 수 있으며, 사람사랑양천장애인자립생활센터(전화: 02-2608-2979 / 팩스: 02-2698-7120 / 홈페이지: www.ycil.org)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