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제10회 국제뷰티엑스포, 동남아 국가에서 2천여명 참석 성황(종합)

성기하 이사장, 한국을 뷰티 선진국 이끌어 냈다.

박선희 기자 | 기사입력 2017/04/08 [23:56]

제10회 국제뷰티엑스포, 동남아 국가에서 2천여명 참석 성황(종합)

성기하 이사장, 한국을 뷰티 선진국 이끌어 냈다.

박선희 기자 | 입력 : 2017/04/08 [23:56]

 

▲ [코리안투데이]  제10회 국제뷰티엑스포에서 성기하 국제미용가총연합회 이사장(사진 왼쪽)과 배선장 ISO국제심사원협회 사무총장(사진 오른쪽)으로부터 8개 업체가 품질만족대상을 수상했다.         ©사진 제공 = ISO국제심사원협회


성기하 국제미용가총연합회(국미연) 이사장은 4월 7일과 8일 양일간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제10회 국제뷰티 아티스트 엑스포'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오늘 밝혔다. 

이번 대회는 중국 아티스트 약 4,000명이 참가 예정 이였으나 한반도 사드배치(THAAD) 영향으로 전년도에 비해 규모가 축소된 것이 아쉬움으로 남았다.

성기하 이사장은 “비록 중국 아티스트가 많이 오지 못했지만, 말레이시아, 베트남, 대만, 중국, 태국, 몽골, 일본, 한국 등 8개 국가에서 국제뷰티아티스트 2,000여명이 모였다”며, “그 동안 각자 쌓아 올린 미용 기량을 각국의 선수들이 겨뤄서 상을 받는 날이다. 어제와 오늘까지 아름다운 뷰티인 잔치인 국제뷰티아트스티엑스포가 성황리에 끝나서 행복하다. 이번 대회로 참가자 모두모두 행복했음 좋겠습니다.”라고 소회를 밝혔다.

또한 국미연은 ISO국제심사원협회와 업무협약을 맺고 국제뷰티 아티스트 엑스포' 행사를 국제수준으로 끌어 올려다는 평가가 나왔다. 이를 위해 ISO국제심사원협회는 전문위원으로 구성된 심사원을 평가단을 구성하고 참가업체에 대한 IS0국제표준 요구사항 준수여부 등 품질평가를 실시하고, 부족한 부분에 대한 자문도 진행했다. 심사원들의 평가 결과를 바탕으로 국미연에서는 배선장 심사위원장과 협의하여 품질경영대상을 8개 업체에 수여했다.배선장(ISO국제심사원협회 사무총장) 심사위원장은 “성기하 이사장의 품질 마인드를 듣고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국제 대회가 품질에서도 최고가 되기 위해 참가업체들에 대한 2자심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를 통해 기업체의 품질의식이 향상되었으리라 믿는다”며 품질만족대상 업체에 대해 축하의 말을 전했다.

국민의당 안철수 대선 후보는 올해 10번째 국제 뷰티 아티스트 엑스포는 국내미용인들에게 특별한 의미가 있다고 들었다면서 그 동안 국제 엑스포로 성장하기 까지 많은 노력 이제 명실공히 국제 엑스포로 자리매김한 것에 축하 메세지를 전했다.

한편 이날 대회에서 품질만족대상을 수상한 기업은 참메딕스(대표 황학신), 미가(대표 강난희), 루가코리아(대표 김정희), 수정코스메틱(대표 박중서), 신데렐라아미솔루션(대표 최지원), 뉴메이크네이쳐(대표 한상선), 티에스케이(대표 이우진), 한국메디코스(대표 황기룡) 등 8개 업체이다.

더불어함께행복한세상만들기
언론이 깨어나야 시민이 깨어난다!
아이 낳는것이 두렵지 않은 나라만들기
무상교육실현
(사)맥지청소년사회교육원 청소년 홍보대사 담당 간사
영어영문학 석사, 영어교육학 석사
  • 도배방지 이미지

국제뷰티엑스포 관련기사목록